-
-
한 달에 7kg 빠지는 다이어트 레시피 - 35만 유튜버 욜로리아의 맛있는 저탄고단 레시피 90
송혜영 지음 / 길벗 / 2021년 3월
평점 :
코로나로 집에 있는 시간이 늘어나며 전국적으로 비만율도 늘고 있다. 2020년 국민건강보험의 자료에 따르면 비만인구는 5%, 고도 비만인구는 7% 늘었다고 한다. 그러나 무리하게 소식하며 다이어트를 하다간 면역력이 떨어지고 골다공증, 근육감소증을 유발할 수도 있기에 무작정 굶으며 다이어트를 할 수는 없다. 무엇보다 다이어트를 하는 나 자신이 괴롭다.
이 책의 작가 욜로리아는 다이어트 후 요요현상이 일어날까봐 맛있는 음식들을 먹지 못해 스트레스를 받았다고 한다. 먹고 싶은 음식을 마음껏 먹기 위해 작가는 새로운 방법을 찾았다. 탄수화물은 줄이고 단백질과 좋은 지방, 채소를 활용해 최대한 원래 맛에 가까운 다이어트용 레시피를 개발한 것이다. 이 책에는 작가가 직접 만들어서 먹어보고 살을 뺀 레시피들이 가득 담겨있다.
설탕 대신 알룰로스, 떡 대신 곤약, 파스타면 대신 두부면. 레시피대로 만들어보면 맛은 내가 아는 맛 그대로인데 칼로리와 탄수화물, 당은 확 낮춘 신기한 음식이 된다. 이 밖에도 쉽게 살이 찌는 재료를 대신할 다이어트 재료들이 많이 소개되어 있으니 책 서문도 꼭 확인해봐야 한다.
'한달에 7kg 빠지는 다이어트 레시피'라는 제목답게 책에 레시피들을 활동한 한달 식단이 실려있다. 한달 식단 뿐 아니라 2주간 바짝 체중을 감량할 수 있는 '2주 파워식단'도 실려있다. 레시피가 너무 많아서 뭐부터 해야할지 감이 안잡힐 때 식단을 지도처럼 보고 다이어트로 향하는 길을 찾아가면 된다. 다이어트를 결심해도 시작하기가 영 쉽지 않은데 책 내용대로만 해보면 시작이 쉬워진다.
이 책엔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 뿐 아니라 다이어트 후 유지기간 중인 사람, 혈당 관리를 하는 사람에게도 유용한 레시피들이 쓰여있으니 건강을 위해 한번쯤 읽어보길 권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