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람] 즐거운 과학씨_과학원리/발명/자연환경 편(전12권) - 스토리텔링 형식의 과학동화책!
아람출판사 / 2015년 10월
평점 :
품절



흔들흔들 기우뚱

(아람)


신나는 과학을 만드는 사람들 즐거운 과학씨

즐거운 놀이 세상 , 시소



오르락 내리락 놀이터에서 친구들과 함께 신나게 시소를 타요

시소는 긴 널빤지의 한가운데를 괴어 그 양쪽 끝에

사람이 타고 서로 오르락 내리락 하는 놀이 기구로

어느 한쪾이 가볍거나 무거우면 재미있는 시소 놀이를 할 수가 없어요

신나는 놀이 기구인 시소에 숨겨진 과학 원리를 알아볼 수 있답니다


어느 날 강아지와 고양이가 숲 속 놀이터에서 만났어요

둘이서 함께 탈 수 있는 시소를 선택했지요

고양이보다 강아지가 더 무거워서 강아지쪽으로 기우뚱 ~

지나가던 토끼가 와선 고양이 앞에 앉았진요

강아지보다 고양이와 토끼가 무거워 그 쪽으로 기우뚱 ~

마침 지나가던 생쥐도 함께 시소를 타기로 했어요

강아지 생쥐가 한 쪽에, 고양이와 토끼는 다른쪽에

시소가 드디어 똑같아졌어요

이리쿵 저리쿵 신나게 노는데  쌍둥이 곰 형제가 함께 놀자고 왔어요

삐거덕 삐거덕 거리다 시소는 그만 부서지고 말았어요 ㅜㅜ


시소를 타는 동물들을 통해 어느쪽이 무겁고

어느쪽이 가벼운지 또 균형이 잡혀있다는 뜻을 알 수 있었어요


그리고 맨 뒷장 우리는 실험왕 코너엔

철사 옷걸이에 원숭이를 메달아 수평놀이를 할 수 있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