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끼리 대탈출 - 감성키우기 노란돼지 창작그림책 7
홍찬주 글.그림 / 노란돼지 / 2010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노란돼지의 <코끼리 대탈출>

 

동글 동글한 코끼리들이 너무나 귀여운 코끼리 대탈출~

보자마자 귀여운 코끼리의 모습에 홀딱 반하여

코끼리 흉내에 환호성이네요 ^^




코끼리 대탈출은 제목처럼

 아기코끼리 세마리가 서커스단을 탈출하며 이야기가 시작된답니다.

세마리 코끼리는 자신이 가고 싶은곳으로 가기로 하지요.



그림을 좋아하는 첫번째 코끼리는 미술관에 남아 화가가 되기로 해요.

 



- 명화카드에서 본 비너스와 자화상 .. ^^ 코끼리로 표현되어있어요.

아이가 자기가 아는 그림이라 " 어~!! 이거 알아요~" 하며 좋아해요 ^^*




두번째 코끼리는 날마다 맛있는 자장면을 먹고 싶어 자장면집 주인이 되기로 해요.

 

- 아이가 좋아하는 자장면을 만드는 코끼리~

^^" 나도 코끼리 자장면 먹고 싶다" 노래를 불렀네요 ㅎㅎ




혼자된 세번째 코끼리는 마루라는 아이를 만나 친구가 되어요.

세번째 코끼리 코코는 엄마 아빠를 만나고 싶어했답니다.



하늘을 날아  아프리카로 가려고 연습을 했지만 잘 되지않아 실망하고 있었죠.

그때 코코의 발에 채워진 무거운 발찌를 보고 마루는 풀어주었어요.

그러자 코코의 몸은 아주 가벼워져 하늘을 날수있었어요.

아프리카에 갈수있는 희망이 생겼답니다.


그날 저녁, 코끼리 두마리가 붙잡혀 서커스 단으로 돌아갔다는 뉴스가 나왔어요.

남은 코코를 찾고 있다고 했죠.

마루와 코코는 이제 헤어져야해요. 잡히기전에 고향 아프리카로 가야하거든요.

 

코코는 아프리카에 무사히 도착하여 가족을 만날수 있을까요?

 

 


귀로 하늘을 날고 있는 코코를 흉내내는 우리집 핑크쟁이.. ^^*


노란돼지의 코끼리 대탈출은

큼직큼직하고 귀여운 그림이 아이의 눈에 쏙 쏙 들어왔어요.

화가가 되거나 요리사가 되거나 하늘을 나는 꿈,,

아이들이 꿈꾸는것을 코끼리의 눈으로 표현해 절묘하게 표현해 놓은듯한

그림이 제가 봐도 참 멋진 책이예요.

 

코코의 발에 채워져있는 무거운 발찌,,

사랑하고 아껴야만 보이는 상대의 불편함을 알아낸 마루..

둘에 우정과 배려에도  감동 받았구요.

 

저번주에 동물원에 갔다온지라 가두어져 있는 동물을 많이 보았어요.

보는 우리는 신이났지만 우리에 갇혀있는 동물들의 모습은 힘없어 보였어요.

아이와 그날 본 동물들과 연관하여 이야기도 나누어 보았답니다.

 

꿈과 자유에 대해 이야기 해볼수있는

좋은 책이였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