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기가 되는 스토리 - 브랜드 전쟁에서 살아남는 7가지 문장 공식
도널드 밀러 지음, 이지연 옮김 / 윌북 / 2018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에서 강조하는 것처럼,

킬링 문장 한 마디로 이 책을 표현하자면,

"스토리브랜딩의 정석"

이라고 할 수 있겠다.


전반적으로 기업의 스토리를 탄탄하게 구축해야만

그 기업의 브랜딩이 성공할 수 있다는 것을

강하게 이야기 하고 있다.


스토리브랜드 7단계 공식을 설명하고

그것을 따라 마케팅에 성공한 회사들의 예시까지

함께 들어준다.


"메시지가 분명해야 고객이 귀담아듣는다."

이 책에서 강조하는 것은 명확한 메시지와

고객을 사로잡을 수 있는 스토리이다.


마이스토리브랜드닷컴을 통해 무료로

스토리브랜드 각본을 제공하고 있다고 한다.

그래서 사이트를 찾아 들어가봤는데,

정말 저자가 말한 것처럼 깔끔하고 명료했다.


책 자체는 그렇게 두껍지 않다.

총 3부로 나뉘어져있는데, 그 중 2부가 가장 핵심인

스토리브랜드 공식 7단계를 설명한다.


하지만 정작 도움이 더 많이 되었던 건 3부였다.

2부가 공식 위주로 이론적인 설명을 늘어놓았다면,

3부는 실용적인 가이드라인을 제시하고 있다.


따라서 1인 기업가, 또는 이제 막 브랜드를 만들고자

하는 사람들에게는 꽤 도움이 될만한 내용이었다.

기업 뿐만이 아니라, 요즘 대두되고 있는

셀프 브랜딩을 할 때에도 이 공식을 참고하면

조금이나마 큰 틀이라도 잡기 쉬울 것 같다.

& 자소서 쓸 때에도 도움이 될만한 기본적인 내용!


다만 이 책은 대기업이나 한국형 기업과는 조금

거리가 먼 이야기를 하고 있는 듯 했다.

오히려 스타트업 기업들이 참고했을 때

더 큰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다.


나 또한 셀프 브랜딩을 위해 밑줄을 그어가며,

노트에 핵심 내용을 적어가며 읽은 책이기에

브랜딩이라는 큰 범주 내에서는 기본서라고 생각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