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등생 키즈 2012.5
우등생논술 편집부 엮음 / 천재교육 / 2012년 5월
평점 :
품절


발행처 : (주)천재교육

2012년 5월 우등생 키즈 입니다.

특집 - 도형을 찾아라!

특별 부록 - 바닷속 먹이 피라미드

차례 : 과학, 수학, 예체능, 국어, 사회, 기타, 학부모 가이드  
필리핀에서 꽃 축제가 열렸어요. 축제의 이름은 파낙벵가 페스티벌! 

세계 곳곳에서 모인 사람들이 저마다 준비한 꽃수레를 뽐냈는데, 최고 인기쟁이는

앵그리버드!! 울 아이도 넘 좋아하는 캐릭터인데 꽃수레로 다시 태어났네요.

넘 화려하고 색상도 예쁘고.. 정말 멋지네요. 

특집 1 - 놀이터에서 삼각형, 사각형을 찾아라!

울 아이 지금 학교에서 도형을 배우고 있는데 마침 이번달 특집이 도형에 관한 것이여서

넘 반갑고 좋았어요. 울 아이도 더 많은 흥미와 관심을 보이고 열심히 활동했습니다.

이밖에 경기장에서 오각형, 육각형을 찾아라! 놀이공원에서 원을 찾아라! 등..

자연스럽게 책을 읽으면서 재미있게 도형을 배울 수 있어서 넘 유익했습니다.

자신만만 과학 동화 - 게으름뱅이 왕의 건강 되찾기

(관련교과 : 슬 1-1 2. 나의 몸)

재미있는 동화를 읽으면서 우리 몸에 관련된 다양한 정보와 이야기를 알 수 있어서

너무 좋았습니다. 예방 접종은 왜 하나요? 백혈구는 어떻게 나쁜 병균을 없앨까요?

등.. 우리 주변에 쉽게 볼 수 있고 발생하는 일들을 자연스럽게 알게 되서 좋은것 같아요.

우리 몸을 튼튼히 지키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이 책을 통해서 잘 알게 되었어요.

놀이가 공부 (수학) - 쿠롱의 여의주를 찾아라!

(관련교과 : 수학 1-1 4. 더하기와 빼기)

울 아이 먼저 관심을 보인게 1부터 100까지 숫자를 연결하는 활동이었어요.

다 연결하니까 여의주를 훔친 범인을 알 수 있었어요. 바로 문어네요.

학교 만화 - 내가 제일 잘 나가!

울 아이 학교에 입학해서 많은 친구들과 교실에서 생활하고 있어요.

그래서인지 학교 만화에 많은 재미와 관심을 보이고 즐겁게 읽더라구요.

학교 만화는 교실에서 벌어지는 친구들과의 이야기여서 아이가 더 많은 공감을

하는 것 같아요.

종이랑 놀자 - 카네이션을 만들어 보아요.

카네이션 만드는 종이가 별도로 책에 들어있어요. 울 아이와 함께 곧 다가올 스승의 날

손카드로 정성껏 만들어서 편지 써야겠어요.

만드는 순서가 그림으로 자세하게 나와있어서 어렵지 않게 만들 수 있을것 같아요.

이밖에 요리조리 쿡쿡, 명작 명작 동화, 국어 만화 등 재미있는 볼거리가 정말 많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