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아 박사의 우주선 알이알이 명작그림책 13
브라이언 와일드스미스 글.그림, 서애경 옮김 / 현북스 / 2012년 4월
평점 :
절판


 

펴낸곳 : 현북스(주)

글/그림 : 브라이언 와일드스미스

옮김 : 서애경

알이알이 명작그림책 13 - 노아 박사의 우주선

책장을 넘기자 왼쪽 그림이 시선을 확 끄네요.

노아 박사의 우주선 설계도 같아서 왠지 진짜로 정교하게 만들어졌을것 같은 느낌이

드는 책이에요. 울 아이도 우주선을 보더니 깜짝 놀라더라구요.

옛날 옛날에, 거대한 숲이 있었습니다. 그 숲에서 모두 행복하게 살았지요.

그런데 숲이 달라지기 시작했어요. 공기에서 고약한 냄새가 나고 색깔도 뿌예지고,

햇빛도 들어오지 않았어요. 동물의 왕 사자는 숲이 망가지고 있고, 몹시 위험한게 틀림

없다고 말했어요. 동물 중에서 가장 현명한 올빼미는 숲 위를 날면서 거대하고 놀라운

물건이 만들어지고 있다는 사실을 이야기 해줬습니다.

우주선까지 간 동물들은 문을 쾅쾅 두드렸어요. 그러자 노아 박사가 나와서 함께 우주선을

타고 다른 행성으로 가자고 했어요. 그곳은 우리가 살았던 옛날 숲만큼 아름다울 거라구요.

노아 박사는 동물들에게 40일 밤과 40일 낮을 여행할 테니까 각자 먹을 음식을

가져오라고 했어요.

하염없이 우주를 여행하던 동물들과 노아 박사는 새 행성에 가까워졌습니다.

비둘기씨가 바깥으로 날아가서 나뭇가지 하나를 물고 왔어요.

아침 해가 떠오를 때, 우주선은 지구에 도착했습니다. 도착한 곳은 정말 아름다웠어요.

 

성경책에 등장하는 노아의 방주가 생각이 났어요. 이 책과 비슷한 줄거리여서 더

친숙하게 느껴졌습니다. 강렬한 색상의 그림들이 우선 눈에 확 들어온 책입니다.

울 아이도 많은 관심과 흥미를 보이면서 책에 푹 빠져서 읽었습니다.

더불어 이 책을 통해서 우리가 왜 자연을 보호하고 아껴야 하는지 더 잘 알게 되었습니다.

이 지구에는 우리 뿐만이 아니라 더불어 살아가는 다양한 생명체가 있다는 사실 늘

기억해야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