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도읍지 지도책 - 롤프의 역사 도시 여행 상상의눈 지식그림책 4
최설희 글, 이동승.한용욱 그림 / 상상의집 / 2012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펴낸곳 : 루크하우스

글 : 최설희

그림 : 한용욱, 이동승

상상의 눈 04 - 우리나라 도읍지 지도책 (롤프의 역사 도시 여행)

이번에는 롤프와 함께 우리나라 도읍지로 떠나는 여행입니다.

앞서 나온 책의 귀여운 캐릭터와 롤프여서 더 반갑고 친근했어요.

자.. 이번 본격적으로 도읍지 여행을 떠나 볼까요..

도읍지는 한 나라의 중심지입니다. 도읍지는 나라의 경제, 문화, 정치의 중심지가 됩니다.

역사의 도읍지 이야기여서 아이가 책 내용을 어렵게 생각하지 않을까 했었는데 넘 재밌고

이해하기 쉽게 그림과 자세한 설명으로 이루어져 있어서 아이와 함께 보는데 넘 즐거웠어요.

제가 국사에 약했기 때문에 울 아이와 더불어 이 책으로 많은 공부를 했습니다.

옛 선조들이 각 도읍지를 정하고 그 도읍지 안에서 살아가는 모습들, 각 도읍지 마다의 특색과

장점들을 꼼꼼하게 살펴 볼 수 있어서 넘 유익했어요.

각 도읍지마다의 유명한 문화재를 소개하고 있어서 아이가 함께 보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각 도읍지를 설명하는게 롤프와 전우치의 대화 형식이여서 아이가 더 쉽고 친근하게

책을 생각하게 되는 것 같아요.

주변 이웃 나라에서 역사왜곡이 심하게 합니다.

앞으로 이 나라를 이끌어갈 울 아이들에게 우리나라의 역사를 올바르고 제대로 가르치는 것도

현재의 우리들이 꼭 해야할 일 같아요.

초등학교 고학년이 될수록 사회와 국사 과목을 어렵게 생각하는 아이들도 많은데 이 책을

어렸을때부터 많이 접하게 하면 넘 좋을것 같단 생각이 드네요.

전 특히나 신라의 금성 오늘날의 경주가 제일 기억에 남네요.

약 1000년 동안 신랑의 도읍지는 한 번도 바뀌지 않았다고 해요. 오랜 역사만큼 경주는

도시 전체가 박물관이라고 할 정도로 많은 문화유산이 남아 있다고 합니다.

저도 울 아이와 함께 경주여행 꼭 해봐야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