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더보이
김연수 지음 / 문학동네 / 2012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 표지에 있는 새를 보면서 고르게 된 책 원더보이
처음 책을 읽을때는 잘 집중할 수가 없었다. 하지만 읽는 내내 빠르게 책속에 빠져서
단숨에 읽게 되었지만 책을 다 읽은 지금은 또 처음과 같은 마음이 든다.
단순하고 명쾌한 기분이 드는 것이 아니라 과연 정훈의 엄마는 진짜 이새인이 맞았을까.
앞으로 정훈이는 어떻게 살아갈까 하는 생각이 지금도 남아있다.
1984년, 열다섯 살 소년 정훈은 트럭에서 과일을 파는 아버지와 함께 집으로 돌아가는
길에 교통사고를 당하고, 정훈이 본 마지막 아버지의 얼굴은 우주비행사처럼 밤거리의
불빛들을 향해 나아가던 그 옆모습이 된다. 사고 후, 아버지는 남파간첩의 차량을 향해
뛰어든 애국지사가 되어 있고, 혼수상태에 빠졌다가 깨어난 정훈이는 타인의 생각을
들을 수 있는 초능력이 생겼다.
또한 물건을 만지면 그 사람의 얼굴까지 기억하게 되었다.
정훈이가 남의 생각을 읽게 되는 구절은 너무 재밌어서 책을 읽는 내내 웃음을 짓게
만들었다.
책을 읽으면서 나 또한 그런 초능력이 생긴다면 어떨까 하는 엉뚱하고 즐겁고 때론 무서운
상상도 해보았다.
살아계실때 적어놓았던 아빠의 수첩에서 엄마의 단서를 찾게 되고 엄마였을지 모를 그녀는
새와 관련된 도감을 만들던 새를 연구하던 사람이었다.
이 책은 읽으면서 많은 생각을 하게 만든 책이다. 광활한 우주속의 지구와 그 속에 살고
있는 수많은 사람들까지..
처음엔 가벼운 마음으로 읽었지만 책을 읽으면서는 단순한 일반 소설이 아닌 작가만이
가지고 있는 생각과 철학이 뚜렷하구나 하는 걸 느끼게 되었다.
우리가 이 우주 가운데 지구에서 태어나고 현재를 살아가게 됨을 감사히 여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