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아가는 동안 나를 기다리는 것들 - 미리 알아두면 삶이 편해지는 23가지에 대하여
웬디 러스트베이더 지음, 이은정 옮김 / 국일미디어(국일출판사) / 2012년 2월
평점 :
절판


펴낸곳 : 국일미디어

지은이 : 웬디 러스트베이더

옮긴이 : 이은정

책 중간중간에 있는 사진들이 정말 마음에 드는 책이다.

마음에 쏙 와닿는 이야기와 함께 다양한 종류의 사진을 보고 있으면

저절로 마음에 행복과 평화가 찾아든다.

제목에 이끌리어 읽게 된 책.. 살아가는 동안 나를 기다리는 것들.

무엇을 꼭 원하고자 읽게 된건 아니다.

그저 나이를 먹어가는게 자연스럽게 받아들여지고 내 생활에 굉장한

기쁨과 감사가 넘치길 바랄뿐이다.

이 책은 미리 알아두면 삶이 편해지는 23가지에 대해서 이야기 하고

있다. 30년간 다양한 사람을 관찰한 사회복지학과 교수가 쓴 인생

보고서이다. 그래서 책에는 우리 주변에 쉽게 볼 수 있는 다양한 사람들이

겪은 이야기가 담겨 있다.

그저 책을 빨리 읽을수가 없었다. 천천히 읽으면서 내용을 생각해보는

시간들이 좋았다.

더불어 나보다 삶을 더 오래 살아온 인생선배가 들려주는 이야기들이

넘 마음에 와 닿았다.

나는 어떤 모습으로 나이를 먹어갈까.. 하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나이를 먹어간다는 것은 내 몸이 늙어가는 것이겠지만 마음만은

늘 한결같길 바래본다.

순간순간 감동을 받기도 하고, 아.. 그렇구나 하고 느끼기도 하는

이 책을 통해서 소중한 무언가를 얻은 느낌이다.

이 책은 다 읽었음에도 다시 꺼내서 아무 곳이나 읽고 싶은 책이다.

 

프롤로그 : 살아가는 동안 뜻밖의 기쁨을 발견하며
PART 1 희망을 위한 소통
PART 2 변화를 위한 정지
PART 3 평화를 위한 외침
한국 독자들에게 : 인생의 전반기를 극복하고 받는 큰 선물
에필로그 : 나이 드는 것을 두려워하는 이들에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