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작 초등 국어 비문학 독해 3단계 (3,4학년) - 바른 독해법으로 훈련하는 초등 비문학 독해 기본서 초등 빠작 국어
구주영 외 지음 / 동아출판 / 202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최근 수능에서 국어 영역이 가장 까다롭기로 유명합니다. 이런 국어를

잘하려면 무엇보다도 독해력을 길러야합니다.

저 역시도 모든 공부의 시작은 지문을 잘 읽고 문제를 이해하고

해결하는 능력이 우선시되어야 한다고 생각해요~~

그래서 준비한 이번 교재는 빠작 초등 국어 비문학 독해 3단계입니다.

1일차 잘못된 높임 표현에 대해서 공부했어요.

다른 문제들은 잘 풀었는데 사적의 반대되는 말을 찾아 두 글자로 쓰라고 한 문제를 잘 모르겠다고 해서 같이 풀어봤어요.

초등 3~4학년 학생들이 비문학 지문을 읽고 내용을 정확하게 이해하는 훈련 중심으로

구성되어진 교재입니다.

2일차 '감쪽같다'의 유래에 대해서 공부했어요.

'감쪽같다'라는 낱말을 바르게 사용한 친구는 누구인가라는 문제를 틀렸네요.

후손의 반대되는 말을 찾아 두 글자로 쓰라는 문제를 틀렸어요.

후손의 반대는 조상입니다. 공부하다보니까 어휘도 부족했는데 새로 알게

되는게 많아서 좋아요~

3일차 훈민정음의 의미와 창제 정신에 대해서 공부했어요.

문제 중에 이 글에 쓰인 창제, 자주, 애민, 창조, 실용의 의미와 다르게 쓰인 것을

찾으라고 했는데

아이가 너무 문제를 어려워해서 같이 풀었어요. 지문만 잘 읽고 이해해도 쉽게

풀수 있는 문제였는데 아이는 어려웠나봐요.


4일차 우리말 색채어의 종류와 특징에 대해서 공부했어요.

아이가 지문에 형광색으로 색칠까지 하면서 열심히 했어요~~

1일차 ~ 4일차까지 언어 주제로 공부했어요...

새롭게 시작하는 1일차 공부는 고대 문명을 발생시킨 강에 대해서 알아봤어요.

평소 공부하지 않았던 다양한 주제의 지문들을 읽으면서 아이의 배경지식도 넓히고

여러가지 유형의 문제들을 접하고 공부할수 있어서 너무 좋네요~

QR코드 스캔하여 1초만에 바로 강의를 들을수 있으니까 아이도 문제에 대해서

자세한 설명을 들으면서 공부하니까 너무 좋아하네요.

문제 이해력도 높이고 공부에 대한 집중력도 키울수 있어서 너무 만족스러워요~~

역사라는 주제로 2일차 신라 화랑도의 역사적 의의에 대해서 공부했어요.

틀린 문제들도 있었지만 아이가 공부하면서 알아가는 과정이니까

같이 하면서 아이의 부족한 부분도 알게 되고 그만큼 아는 것들도

많이 늘어나니까 너무 유익하고 좋네요~~

빠작 초등 국어 비문학 독해 3단계는

차별화된 비문학 독해 지문 구성으로 구조화된 지문 독해 문제 구성 및

지문 구조 분석을 통한 바른 독해 훈련 그리고 다양한 배경지식 습득,

지문별 5개 필수 어휘 학습까지 다양하고 여러가지

유형의 문제들을 접할수 있어서 아이 공부하는데 많은 도움을 주는거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