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브수학 개념 초등 수학 3-2 (2024년용) - 기본을 다지는 교과서 중심 개념서 큐브 수학 (2024년)
동아출판(참고서) 편집부 지음 / 동아출판 / 202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수학 문제집 - 큐브 수학 개념 3-2입니다.

학년이 올라갈수록 수학을 어려워하는 경우 종종 보게 되요.

하지만 과목중에 수학 너무 중요해서 늘 꾸준하게 공부하는 노력이 필요한거같아요.

새 교과서 완벽 반영된 동아출판 큐브 수학 개념 내용이 알차고 너무 좋네요.

차례를 통해 한눈에 무슨 내용을 공부하는지 알수 있으니까 너무 편해요.

기본을 다지는 교과서 중심 개념서입니다. 무엇보다 개념을 탄탄히 잡고 이해하는게 우선 같아요.


1단원은 곱셈입니다.

STEP - 1 교과서 개념잡기

교과서 개념과 문제로 개념을 쉽게 이해할수 있습니다. 그림으로 공부할 개념에

대해 흥미를 가지게 하고 꼭 알아야 할 교과서 핵심 문제에 대해서 공부했어요.

개념을 정말 확실하게 잡아주네요. 아이가 꼭 알아야 할 내용들로 쉽고 알차게 구성

되어있어서 좋아요.

문제 또한 너무 많으면 아이가 부담스러워할수도 있는데 개념을 이해하면 문제들은

쉽게 풀수 있을 양이라서 아이도 만족하고 열심히 공부했어요.


또한 무료 스마트러닝으로 핸드폰으로 QR 코드 스캔하여 1초 만에 바로 강의를

시청할수 있어서 너무 좋았어요. 수학 개념 설명 강의, 익힘 문제 풀이 강의, 서술형 문제 풀이 강의가 있어서 아이가 어려워할때 들으니까 많은 도움되고 유익하네요.

STEP - 2 개념 한번 더 잡기

교과서 개념 잡기의 유사 문제로 개념을 한번 더 공부하여 완벽하게 다집니다.

3학년 2학기 선행공부하는 거라서 아이가 곱셈 어려워하더라구요.

하지만 여러 문제들을 풀어보면서 차츰 이해력도 높아지고 실수도 줄어드는 모습을 보여서 좋았어요. 꾸준한 연습이 꼭 필요한거같아요.

여러가지 유형의 곱셈 공부 열심히 잘 해줘서 너무 기특했어요~~


STEP - 3 수학 익힘 문제 잡기 / 서술형 잡기

수학 익힘 문제 유형으로 실력을 다집니다.

꼭 알아야 할 익힘책의 중요문제를 익히고 문제 해결 능력과 교과 역량을 키우는 문제들을 통해서 아이도 수학에 대한 자신감을 갖고 열심히 공부할거같아요.

아이에게 꼭 필요한 문제들로 잘 구성되어 있어서 너무 유익한 교재네요.

단원 마무리입니다. 해당 단원을 잘 공부했는지 확인하여 실력을 점검합니다.

문제들도 깔끔하게 한눈에 보기 편하게 구성되어 있어서 우선 아이가 부담을

느끼지 않으니까 좋아요. 해보겠다는 자신감이 생기는거같아요.

단원의 마무리 창의력 쑥쑥으로 잠시 쉬어가는 시간도 있어서 좋았어요.

한 학기를 마무리 하며 나의 수준을 평가하고 다음 학기를 대비하는

학업 성취도 평가도 있어요.


큐브 수학 개념 매칭북입니다.

기초력 학습지 - 진도북의 교과서 개념 잡기를 공부한 다음 학습지로 개념별 기초력을 완성합니다.

미리보는 수학 익힘 - 진도북의 수학 익힘 문제 잡기를 공부한 다음 반복 학습하여 수학 실력을 완성합니다.

여러가지 다양한 문제들을 접하고 풀면서 아이의 실수도 체크하고 아는 문제들은

더 실력을 다질수 있으니까 너무 좋네요.

큐브 수학 개념 3-2 교재로 아이 남은 기간 수학 공부 열심히 해야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