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혼을 위한 닭고기 수프 1 - 따뜻함이 필요한 날 영혼을 위한 닭고기 수프 1
잭 캔필드.마크 빅터 한센 지음, 류시화 옮김 / 푸른숲 / 2016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늘 내 어깨를 스스로 토닥여주고 싶다...


이 도서 "영혼을 위한 닭고기 스프"는 두권으로 되어있다.여러 사람들의 실화들을 구성해 놓았다.첫번째는 따스함이 필요햐 날이고 두번째 권은 용기가 필요한 날이다.이 이야기를 엮은 저자들은 잘 모른다. 그러나 이 도서를 번역한 분이 류시화 시인이라는 사실로 더 기대가 된 것도 사실이다.어쩌면 우리 삶에서도 일어나는 일들일 것이다. 그래서 더 공감가는 이야기들로 되어서 오래 전부터 참 읽고 싶었었는지도 모르겠다.
어떤날은 별일도 없어도 이상하게도 힘이 든다.
또 어떤날은 정신없을 정도로 상황이 긴박하게 이어지는 데도 아무 생각이 없이 지나가 버릴 때도 있다.
어쩌면 살다보면 대부분의 감정들은 의도하지 않은 채로 흘러가는 것에서 기인 될 때가 많은 것 같다.
마음에 무엇이 도사리고 있는가에 따라서 변해 가는 듯하다.그래서 내가 어떤 마음을 가지고 있는지가 얼마나 중요한 지를 문득 깨닫게 된다.
때로는 누군가에게 안기고 싶다. 그 누군가가 나를 좀 안아줬으면 할 때가 있다.또 때로는 반대로 내가 그 누군가를 안아주고 싶을때가 있다.
우리가 힘들때 하는 유명한 문구가 있다.
"이 또한 지나가리다"
분명 지나간다는 것을 알기 때문에 견디고 살아간다.
그런데도 때로는 참고 견디기가 싫을 때가 있다.
너무 힘들 때가 있다.
더 어렵고 힘든 상황에서도 여유나 미소를 잃지 않고 사는 사람들이 있다.그런 사람들에게 비한다면 가소롭기까지 여겨는 시련을 겪으면서 죽을 듯 힘들어 하는 나약한 나를 만날때면 더없이 부끄럽지만 특별한 말이 아니더라도 느껴지는 마음에서 진심어린 위로를 얻고 그것으로 용기를 내어 삶을 잘 살아내고 싶어진다.
그런데 그것도 때로는 욕심이라서 더 큰 상실을 경험하기도 한다. 기대라고 믿고 생각하던 것들이 어쩌면 욕심이였구나 싶었다.내가 스스로 한 것이 아니라 남에게 기대했던 것이니까 말이다. 다른 사람이 알아주기를 바라고 있었다.무언가 댓가를 바랬던 것이다.
내가 하고 싶어서 하고 그 것으로도 만족하면 될 것을 그 결과물에 댓가를 바랬으니 더 힘들었구나 싶었다. 더욱 그것이 사람의 마음에 관한 것이여서 그 그랬던 것 같다.
정말 이 도서는 읽는 동안 내내 울컥임을 주었다.주욱 연달아 읽는 것보다는 마음이 허허로워 질때 한번씩 읽어보니 더 좋다.
자이언티의 노래중에 '꺼내먹어요'란 것을 대입하고 싶어졌다.자꾸만 꺼내서 보고 싶어진다.
누군가 옆에 있어도 너무나 쓸쓸하다는 생각을 하게 될때 특히나 내 마음은 더 그러했구나 싶었다.내가 얼마나 바보같은지를 알면서도 그냥 그러했으면 좋을 것을 쓸모없는 욕심을 부렸구나도 싶었다,진심으로 마음을 들여다보고 싶었다.가끔씩 계산도 했었구나 싶었다.마음을 재고 바랬던것, 그냥 배려하고 용기냈더라면 나 스스로에게 더 큰 위로가 되었을 것이다. 그냥 좋은 사람을 바라지말고 그 좋은 사람이 내가 되는 길을 택하면 되는 것이다.그리고 그 길을 잘 걸어가면 되는 것이다.
누가 내 마음을 알아주면 좋고 알지 못한다 하더라도 나 스스로 그 마음을 기뻐하고 좋아하면서 살아가면 된다.
이 도서 속의 여러 사람들이 에피소드가 그들에게 힘이 되는 것들처럼 내 삶도 나에게 힘을 주면 된다.
힘이 되어주는 이야기로 자꾸만 손이 가는 책이다.
한번은 기대고 싶어지고 또 한번은 기댈 수 있게 해주고 싶어진다.어떤날은 너무나 건조하다가도 어떤날은 너무나 말랑해지는 마음을 가진 내가 진짜 위안을 받았고 힘을 얻기도 했다.
손을 잡고 싶고 안아도 주고 싶다.용기를 내야겠다! 내가 먼저

<영혼을 위한 닭고기 스프>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