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으로 이끄는 사람과 마음 사이
표영호 지음 / 스노우폭스북스 / 2016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떤 사람으로 살아갈 것 인가!
언제나 관계를 이어간다는 것은 좋은 일이다.
그러나 쉬운 일처럼 생각되지가 않는다.
때로는 내가 참 부족한 사람이란 생각에 한없이 작아지기도 하고 나란 사람이 괜찮은 것같아 오만해지기도 한다.
그러고보니 이 도서는 내게 용기를 주기도 한다.
무언가 막혀서 나는 과연 잘하고 있나 싶기도 하던 때가 많았다.지금 나는 잘 살아가고 있는지부터 누군가와의 관계에서 내가 너무 질질 끌려가고 있는 것은 아닌지,그래서 너무 바보같은 것은 아닌지 하고 여러 고민 아닌 고민들로 나자신을 살짝 괴롭히고 있는 중이였다.
이런 내 생각들은 기우에 불과한 것들이란 생각으로 마음이 참 홀가분해지기도 하고 나 스스로에게 머리를 쓰다듬어 주고 싶어지기도 했었다.
사람 사이 관계란 얼마나 중요한 것이란 것에 이를 제기 할 사람이 있을까?
저사이신 표영호씨는 우리가 잘 알고 있는 개그맨이다.그러면서 "굿마이크"라는 회사를 경영하고 계신다.강연과 강의를 통해 서로 간의 소통의 중요성을 알리고 계시다는 것을 어렴풋 알았지만 실패와 성공을 경험하는 과정에서 정말 많은 사람들을 만났고 또 어떤 과정을 거쳐서 왔는지,그래서 그가 생각의 깊이가 얼마나 커졌는지를 알게해준다.특히 사람과의 관계에서 어떻게 해야하는지가 얼마나 중요한지를 참으로 잘 보여준다.
단순하게 성공을 위한 것이라면 그 감흥은 작았을 수도 있었을 것이다.진짜의 소통은 그저 겉으로만이 아닌 마음이 담겨있어야 함을 다시한번 새기게 해준다.나는 어떤 사람인지를 잘 알아야 겠다.더 준다고 손해본다고 생각하는 관계가 아닌 더 주면서도 더 좋아지는 관계가 얼마나 행복하고 아름다운 나자신을 만들어 줄 것이란 걸 우리는 곧 알게 될 것이다.
내 마음이, 내 모습이 어떤 사람을 만나면서 되어지는 것이라기 보다는 내가 어떤 사람이 되어 줄 것인지를 자각하면서 더욱 성숙해지고 현명해지고 있음을 알고 그토록 원하던 행복이 결국은 내곁에 있음을 깨닫는 것이다.
곧 이것이 바로 성공이라는 생각이 든다.
지금 내 모습이 부족한 것이 느껴지면 더 나아지려고 나자신을 변화시키려고 노력하면 되겠구나 싶기도 했다.그렇다고 내가 다 옳은 것이 아님을 늘 잊지말아야 한다. 정말 도서 속에서도 언급했듯이 경험했다고 그것이,그것만이 옳다고 생각하여 다른이에게도 적용해서는 안될것이다.그 사람을 있는대로 보아주고 인정해주어야 더 좋은 관계가 유지 될 것이다.
우리사회에서 인맥인맥하면서 얼마나 넓은 인간관계를 가지고 있는지를 자랑삼아 이야기하곤 하는데 그것이 겉으로 그저 안다고 해서는 아니될 것이다.진심으로 마음과 마음이 이어져있어야 한다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잘나가서 소위 사회적 성공을 거둔 사람에게는 많은 사람들이 몰린다.그렇기에 진짜의 소통과 마음은 진정한 성공일 것이다.
마지막으로 정말 좋았던 글을 발췌한다.
정말 좋은 선택을 하고 잘 집중해서 삶을 행복하게 만들어 보자!
인생은 B(birth) to D(death)라고 한다.누구나 태어나서 죽지만, 그 사이에 C가 있다.바로 선택,Choice말이다.누구나 태어나서 죽지만,어떻게 죽음까지 가는가는 우리의 선택에 달려 있다.사랑하는 사람들과 잘 소통하면서 행복하게 살다가 죽는 삶, 그런 삶이 되어야 하지 않겠는가.(p242)

<사이>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