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하는 아이디어에 영감을 주는 거의 모든 이야기
야코포 페르페티 지음, 김효정 옮김 / 미래의창 / 2016년 5월
평점 :
품절


성공엔 이야기가 있다.

재미있고 참신한 이야​기가 숨어있다.

 

성공에도 여러 뒷이야기가 있다는 것을 우리는 잘 알고 있다.

그중에서도 그 성공이라는 단어는 매우 매혹적인 것은 사실이다.그렇기에 우리는 성공하고 싶어서 성공을 꿈꾸고 성공을 향해서 달려간다.

그럼에도 성공은 때로는 좌절감을 주고 실의에 빠지게도 한다.

그 사실이 우리를 힘들어지게 하는 이유이기도 하다.그렇다고 포기하고 싶지는 않다.

그 속에는 여러 이유가 있기도 하지만 시대를 원망하기도 하고 경제상황이 한탄 스럽기도 하고 있다.

그런데 곰곰히 생각해보면 시대가 하수상 할때 일수록 시대의 영웅은 탄생하고 경제가 어렵다고 할때 소위 말하는 대박이 터지게 되는 법이기도 하다.

이렇게 생각하니 그 시대에 난새에 나타난 인물들이나 어려운 시절에 경제적으로 오히려 반전을 이룬 이들의 이야기가 더 궁금해진다.

여기에는 어려움을 극복하고 탄생한 이야기들이 무척이나 많이도 있었다.

어렵다고 포기하기보다는 더 과감한 투자를 했고 잊혀져가는 회사가 다시 회생하기도 하고 시대와 맞물려서 운좋게도 주목받기도 하고 이렇게 저렇게 성공을 한 이야기가 얼마나 많은지 우리는 잘 알지도 못하고 있었던 것들은 정말로 많았다.

나는 상상이라는 날개를 펼치고 있었다.

겪어보지도 못했던 생소하였던 이야기도 있어서 그것들은 더욱 나에게 영향을 주는 듯하였다.

실패가 두려워서 시작조차도 못하는 것이 얼마나 어리석은 짓인지를 알지만 막상 용기가 필요하기도 한 법이다.

"아이디어" 이말은 정말이지 너무나 설레이면서 또한 단순하게 창작이라는 고단함을 느끼기도 하곤 했었다.

사람의 아이디어가 얼마나 대단한 것이지는 잘 알고는 있지만 막상 나의 아이디어는 쓸 만하고 좋은 것일까하고 의심도 해보고 망설이기도 했는데 한번 해보고 싶어지는 의욕도 생기게 만들도 있었다.

저자의 지식세계가 얼마나 방대한 것일까하는 감탄은 또한 하면서 마구 재미를 놓치지는 않고 있다.

아이디어라는 것에서 머물지 않고 그 아이디어의 성공을 이끌어 낼 수 있는 방법이 체계적으로 설명해 있어서 그것이 사람들에게 어떻게 다가 오는지도 알 수가 있다는 점에서 더욱 참신하다고 할 수 있다.

정말이지 열정이 사람은 좋아하는 일에 매진하게 만드는 것은 나는 꼭 사랑에 빠지는 것과도 비슷하다고 생각 했었다.그것에 저자는 그 열정에서 아이디어라는 창조적인 것을 제시하는데 그 쯤은 누구나 말할 수 있는 부분이기도 하다.하지만 그 아이디어가 어떤 것이여야 하는지는 구체적으로 잘 모르고 있었다고 인정해야만 한다.그것을 정확히 짚어준다는 것은 이 도서에서 저자가 보영주는 것이 무엇보다도 좋았다고 생각한다.

어느 부분에서는 재미나서 혼자서 싱긋히 웃기도 하기도 했고 어느 부분에서는 나 자신을 돌아보게 되기도 했다.이런 이야기는 우리를 자극하기에 충분하다.

그래서 처음 시작하는 첫 장에서 만나는 저자의 말 "경의로움에 바칩니다"가 책장을 덮으면서 적극 공감하게 만들기도 한다.

그리고 모두가 불경기라고 외치는 이 난새에 어쩌면 나도 세상에서 가장 놀라운 성공을 꿈꾸게 하는 이유일지도 모를 일이다.



<성공하는 아이디어에 영감을 주는 거의 모든 이야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