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사랑을 쓰다
아뜰리에 소피 지음 / 별글 / 2016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랑의 말들을 따라서 나의 마음이 차분해진다...

한동안 휠링이라는 단어가 우리에게 아주 중요한 한 가지가 되었다.

어느 순간 쉽게 상처받고 그것을 치유하는 방법마저도 모르고 그것을 가지고만 있고 때로는 그런 상처들을 안고 살아가다보니 가슴속에는 어느정도 응어리를 품고 살아가고 있었다.

그래서 여러가지로 모색하고 스스로 치유하려고 노력을 하기도 한다.

작년에는 한동안 컬러링북이 대세를 이루고 있었다.

유명 서점에 가게 되면 바로 알 수 있듯이 컬러링북이 얼마나 인기가 있는지를 바로 알 수도 있다​.따로 코너가 있고 그만큼 사람들이 몰려있어서 나도 그곳에 호기심으로 가보기도 했다.컬러링북이 생각보다 부실해서 스토리도 있고 나름 좋은 책을 골라서 컬러링을 해보기도 했는데 나같은 경우에는 사실 기대만큼 치유의 효과가 있다고는 생각하기가 어려웠다.요즘에 다시 트랜디하게 다른 방법,필사를 위한 책들이 나오고 있다.나같은 경우에는 확실히 필사의 도서가 휠씬 좋았다.나는 미술을 전공해서 인지 컬러링은 그리 맞지가 않은 반면 필사의 경우에는 읽고 다시 되새김의 의미에서 필사는 보다 더 좋았다는 느껴졌다.너무 긴 글이라면 약간의 노동력이 필요하기 때문에 힘들 수도 있는데 이런 짧고 임펙트 있는 글귀를 필사하는 것은 좀더 정성을 들이게 되고 좋은 경험이였다.

요즘 유행하는 복고나 그런 류의 드라마에서처럼 중고등학교시절에 한번쯤을 했을 유명한 시나 글귀들을 적었을때의 기억이 떠오르기도 했다.

이런 것들이 또하나의 아들러 심리학에서 나온 심리학적 치유의 방법이라는 점에서 보다 훌륭하다.

그래서 나는 아마도 필사만이 아니라 여러번 보게 될 것을 안다.머리맡에 놓고 한번씩 보게 되고 필사의 공간이 아주 넉넉해서 작은 메모도 해도 좋고 한번씩 다시 적어보는 것도 좋겠다는 생각을 한다.

"사랑"이말은 오래도록 우리가 원하는 것이고 앞으로도 그럴수밖에 없는 말이다.그럼에도 그것이 과연 자신이 있다없다로 단정 지울 수는 없는 것이고 평생을 고민하게 될 것이기도 모를 일이다.

아마도 유명한 작가나 배우,성인들이나 학자들도 많은 고민을 하고 스스로 느끼고 했을 것이란 생각을 하게도 된다.

그만큼 그들이 남긴 말들이 많다.그리고 아주 좋았다.

잘 지내다가도 한번씩은 어렵고 힘들때가 있다.그것이 사랑의 문제일때도 있고 인간관계에서 오는 문제나 경제적인 문제일때고 있다.그런데 이모든것에 고민하고 근심하고 있는 내모습은 나 자신 스스로를 힘들게 하기도 한다.이모든 문제는 또한 사람사이의 것일 수도 있다.이런 일들을 해결하더라도 이후에 트라우마도 존재한다.그런 것들이 또한 잔재일것이고 상처로 남아있기 때문이다.그렇기에 분명 치유의 시간이 필요하다.

때로는 모순이 가득하다고 느끼면서도 어쩔 수없이 그렇게 살아간다.특별히 명쾌하고 산뜻하면 좋으련만 매번 그렇게 되지는 못한다.그것을 인정하고 받아들이면서 그렇게 살아가는 것이 결국은 나를 위함이다.

마음이 최소한 차분하고 위로하게 만들어서 마음을 가다듬어 준다.

다시 힘들어 지는 순간이 온다 하더라도 그럼 다시 한번 더 보아도 좋을 책이고 다시 한번 써보아도 좋을 것같다.

참으로 위대한 사람들이라고 생각되던 인물들은 확실히 명불허전한 글들도 많았다...

오랫동안 직접 글을 적을 일이 없었던 것이 새삼 느껴진다.글씨가 그리 못났지가 않았는데 내 글씨가 이라도 못썼난 싶어서 정성을 들이게도 된다.갑자기 예쁘고 좋은 펜도 사고 싶어지기고 했다^^


<오늘 사랑을 쓰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