끌리는 얼굴에 숨겨진 비밀 페이스 리딩
김서원 지음 / 다연 / 2015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도 좋은 얼굴로 누구나 좋아하는 사람으로....

참으로 신기하게도 얼굴은 숨길 수 없는 진심이 나타낸다.

누군가는 포커페이스를 잘하는지도 모르지만 나같은 경우는 감정을 잘 들킨다.그래서 언제나 얼굴이나 목소리만으로도 무슨 일이 일어나지 않았는지를 다들 알아채곤 한다.

그리고 대다수의 많은 사람들도 마찬가지로 그러하다고 생각된다.

프로골프대회같은 데서도 타짜같은 영화에서 도박하는 경우에서의 선수들을 제외하고는 일반적으로는 우리의 심리를 들키는 일이 많다고 생각이 든다.

확실히 좋은 일이 있으면 사람을 얼굴에서는 낯빛부터 환해져서 누구나 만나면 덩달아 좋아지고 나쁜일이 생기거나 걱정거리가 있으면 표시내지 않으려해도 얼굴에서도 나오는 우울한 눈빛부터가 같이 있는 사람으로 하여금 같이 걱정하게 만들고 때로는 부담스럽게 만들기도 한다.

그렇다고 상심이 클때고 환하게 웃고 다닐 수도 없는 노릇이다.하지만 그렇게 우울한 표정은 아니더라도 슬픈 눈빛을 지니고 다니면 스스로도 힘들어 진다는 것을 깨닫기도 한다.어떻해야 좋을까?

 답은 있다.마음이다.확실히 마음은 얼굴의 거울이다.

 어떤 마음을 먹느냐에 따라서 얼굴도 달라진다.

 저자는 이 이야기를 해주고 있다.

 이 긍정적인 생각으로 마음을 가진다면 얼굴도 따라온다고 이야기해준다.

 그럼 자연스레 나쁜일보다는 좋은일이 따라온다는 이야기를 해주고 싶은 것이다.

 여러 사례들이 들어 있다.물론 처음 페이스경영이라는 이야기는 낯설었다.그러나 무척이나 자연스럽게 우리의 생각에 스며든다.그동안 많이 들어왔던 이야기이기도 하면서도 그 실용적은 방안이 들어있어서 따라해보면서 혹시나 나쁜 일이 생기더라도 마음속으로 다짐이란 걸 해본다.화장실에 갔다가 거울을 다시한번 얼굴을 보면서 미소를 지어보고 있는 나를 보면서 말이다...

 처음 단순하게 관상에 대한 이야기를 하는것을 좀더 현대적인 감각으로 하는 것은 아닐까하는 생각도 했다.

 타고난 얼굴로 운명을 정하는 것은 너무 가혹하다는 생각도 했었는데 그런걸로 삶을 판단내리다는 것이 조금의 불신이 있기도 했었다.그런데 완전히 안믿는 것도 아니면서 말이다.

 저자의 말처럼은 얼굴에는 사람의 살아온 삶이 존재하기도 한다.지금의 상황도 잘 나타내준다.그러하기에 앞으로의 생을 더 잘살고 싶은 마음이 있다.이책에는 얼굴경영이라는 명칭하에 그런 방법을 제시해준다.우리나라에서 이름만 대면 알만한 분들의 얼굴을 예시도 들어있고 연예인도 들어있다.이만큼은 아니지만 적당히 잘 살고 싶으니 더 호기심이 생기기도 했다.

 좋은 인상으로 좋은운을 부른다는 것에는 삼국지의 예를 들어가면서 재밌게 설명하고 있고 그러면서 눈썹글 관리하는 방법뿐아니라 화장법을 소개해 주고 있어서 그렇게 해봐야지 하면서 따라해 본다.목소리의 중요성도 놓치지 않고 있다.그리고 그 얼굴경영의 활용법을 제시한다.자신에게 맞는 것을 찾아내고 상대와 응대하는 방법을 이야기해서 무엇보다 실용적으로 나에게 활용할 수 있다는 최대의 장점을 지니고 있다...

 무엇보다 내마음이 밝아지게 만들어 준다는 것이 최고이다.좋아질 것만 같은 앞날들을 맞이 하게 되는 듯해서 말이다...

 좋은 습관이 생기게 해주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의미있는 것이다.

 그만큼 얼굴에 대한 자신감을 가질 수 있고 좀더 자신감을 얻을 수 있으니 참으로 좋은 일이다!!!


​<페이스 리딩>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