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과 치유의 심리학 NLP - 실패와 상처가 NLP에게 길을 묻다
강혜정.박은정.방성규 지음 / ceomaker(씨이오메이커) / 2015년 4월
평점 :
품절


바꿔지는 나를 기대하게 된다!!!


먼저 이 책을 읽고 싶어진 이유를 말해야 할것 같다.
나는 NLP가 뭔지도 모른다. 태어나서 생전 처음 들어본 말이다. 그저 유추해보았다. 성공과 치유를 위한 심리학의 전문적 용어라는 것이라는 것이다.나의 예상은 맞았다. 여러가지 이유로 뜻하지 않은 난관을 만나기도 하고 또 상처를 받기도 한다.그렇지만 이렇다 할 치유가 되었다고는 볼 수가 없다.어느정도는 위로는 받았을지 몰라도 여전히 그 찌꺼기들을 가슴속에 간직한 체 살아가고 있다.그렇기에 한번쯤은 비워내고 싶다는 단순한 바람으로 이 책을 읽어야 겠다고 생각했었다. 그동안 솔직히 심리학 서적들이 그리 뼈속에 들어오지도 않았었다. 특히 대학때는 교양과목을 수강하기 싫어서 다른 과목으로 대처할 정도로 싫어했었다. 심리학이 교양필수과목이였음에도 말이다.그러다 나이가 먹고 사회생활을 하고 여러 인간관계에서 많은 상처를 입은 것도 사실이기에 내안의 문제부터 해결해보고자 여러 심리학 서적을 접하기 시작했는데 느낌은 정확히 반반이었다. 정말 좋았던 것과 이걸 꼭 책으로 낼 필요가 있나 싶은 책도 있었기에 항상 반신반의로 읽기도 했는데 이 책 NLP는 정말 좋은 책이다!
무엇보다 단순한 휠링서적이나 위로가 목적이 아니다. 어찌보면 전문성을 가져서 보다 과학적이고 체계적이라는 것이다. 심리학 서적중에서도 확실하게 제시해주는 바가 크다!
일단 그럼 NLP란 무엇인가?나도 처음 접하다보니 궁금했다. 성공에 이르게 하고 상처나 실패의 기억으로부터 치유의 심리학이라는데 도대체 무엇인가이다.

이 설명은 책의 맨처음에 자세하게 설명된다.
"NLP은 인간의 마음과 행동이 일어나는 원리를 설명하고, 어떻게 하면 효과적으로 마음과 행동을 변화 시킬 것인지를 다루는 심리전략 프로그램이다"
NLP에 대한 다양한 정의들

-자신과 세계를 이해하고 변화하도록 만드는 기술이다.
-마음을 움직이는 심리기술이다.
-두뇌사용자 메뉴얼이다.
-자신의 미래를 창조하는 기술이다.
-탁월한 커뮤니케이션의 기술이다.
-주관적 경험의 구조에 대한 지식이다.
-성공한 사람들의 비결이다.
p14,15

이러다 책을 통째로 옮길지도 모르겠다^^
이 얼마나 매력적인 심리학 프로그래밍인가!
총11part로 NLP을 설명하는데 처음에는 개요부터 이론에 관한 것이고 그속 곳곳에 NLP코칭팁을 주고 있다. 그것에도 간단하지만 내게 지식은 물론이고 다시금 각인시키고 있다.
삶의 방식이 고정되었다는 것은 내 생각과 의식이 안주한다는 것이기도 하다.진정한 성공을 원한다면 바꿀 줄 알아야 한다. 그렇지만 말처럼 쉬운일이 아니다.여기에 효과적인 스킬이 포함되어 있다. 메타모델에는 실습을 할 수 있는데 조금 어렵고 생각을 많이 하게 만들고있다. 그 도전질문을 함으로 다시금 생각의 폭을 넓히고 신기하게도 부정적 핵심감정을 방어를 위한 프로그램이니 만큼 나 스스로를 검열하는 것이다.
현재의 나,지금의 감정...그속에 더욱 성장하기위해 선택한다...NLP!!!
단 한번만에 습득하기 힘들다.아직은 그래서 여러번 보고 또 봐야한다! 여기 메뉴얼을 익히고 거듭나는 나늘 꿈꾼다!!!


<성공과 치유의 심리학 NLP>

 

*위글은 씨이오메이커를 통해 상품만 제공받아 작성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