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우스 탐험대 1~2 세트 - 전2권 스토리우스 탐험대
최수하 지음, 이갑규 그림 / 넥서스주니어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주 제일의 과학자이자 이야기꾼인 스토리우스 선생이 이끄는 이야기 탐험대는 티앤에스큐라는 낡고 더러운 자동차 안에서 새로운 이야기의 세상으로 모험을 떠난다. 그 모험의 스케일이 얼마나 크고 또 이야기는 얼마나 개성있고 독특한지, 어떤 작가분이 이런 글을 썼을까 궁금함이 생겨서 작가 소개를 다시 읽어봤을 정도다. 우리나라 전래 동화부터 고대 로마의 검투 노예 이야기와 해적이야기, 북유럽 신화에 이르기까지 시간과 공간의 제약없는 모험이 탐험대와 독자들 앞에 펼쳐진다.

 그런데 이 이야기 속에는, 아무리 좋은 이야기를 보거나 들어도 자기 생각을 가지라고 노력하라, 자신에게 한계를 짓지 말라, 외모가 진정한 만남에 정말 중요한 요소인지 생각해보라 등등의 메세지를 담고 있다. 주 독자층인 어린이들은 물론이거니와 어른에게도 생각해 볼 내용들이 많다. 아니 오히려 어른에게 더 깊이 와닿는 이야기들이 많은 것 같다. 그 중에서도 특히, '바보들만 사는 고덤의 현자들과 안자 이야기'가 그렇다. 고덤의 현자들과 안자의 어리석음을 통해 나는, 또 우리는 얼마나 다른 사람들을 성급하게 판단하는지 돌아보게 됐다.

​ 스토리우스 탐험대 1,2편을 다 읽고나니 "어린이들이 재미있게 읽다 보면 자기도 모르는 새 깊이 있고 열린 생각을 할 수 있게 하는 책, 그런 책을 쓰고자 했다"는 작가의 말이 진심으로 와닿는다. 나는 이 책이 독특한 재미와 감동, 교훈까지 다 잡은 책이라 말하고 싶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증정받아 솔직한 리뷰를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