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크릿 코더 3 : 위기의 마을을 코딩하라! - 시크한 녀석들의 프로그래밍 수사대! 헬로! CT 6
진 루엔 양 지음, 마이크 홈스 그림, 임백준 옮김 / 길벗어린이 / 2017년 3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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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미있게 코딩 배우기! 시크릿 코더 3

 

 

1,2편에 이어 기다리던 시크릿 코더 3을 만났다.
아이가 시크릿 코더를 좋아하는 이유는 일단, 재미있기 때문이다.
스토리가 재미있으니, 다음 이야기가 기대되고
이야기 속의 사건을 해결해 가는 과정을 즐기면서 자연스럽게 코딩과 익숙해지는 기회를 만들어 준다.

시크릿코더는 흥미진진한 컴퓨터와 코딩의 세계를 그래픽 노블로 만날 수 있는 책이다.

방과후 과목중에 코딩이 생기고,
2018년부터는 초, 중, 고등학교에서 코딩이 정규과목으로 편성된다고 한다.
학교에서 코딩 과목이 생기면 제대로 가르쳐주겠지라는 생각보다는
그럼~ 코딩도 학원을 보내야할까?라는 생각이 먼저 드는 것이 현실이다.

학교에서 하나씩 배우면 되겠지라고 생각하고 믿으면 되는데,
이미 알고 잘 하고 있는 아이들 틈에서 혹시, 내아이만 못해서 자신감을 잃으면 어떻하지?
라는 생각이 들기도 한다.

전혀 새로운 상태로 학교에서 코딩교육을 받을수도 있겠지만,
그것이 염려된다면 그전에 코딩이 무엇인지 알고,
코딩과 익숙해지고 친해질수 있도록 도와 줄 수 있는 있을 것 이다.
꼭, 학원이 아니더라도 말이다.

시크릿 코더가 그 역할을 해준다.

 

 

 

 

 

아이들은 컴퓨터에 끌려가는 게 아니라
컴퓨터를 스스로 이끌어야 한다.


프로그래밍 언어 로고 개발자, 교육학자의 말이 가슴에 와 닿는다.
컴퓨터 없이는 살 수 없는 세상이고
초등학교에서도 코딩을 배우고 있지만,
왜? 배워야하는지의 물음에 대한 답이 아닐까.

 

 

 

 

 

시크릿 코더 3은 부제 '위기의 마을을 코딩하라!'
에서 알 수 잇듯이 마을을 위협하는 악당으로 부터 마을을 구하려는
아이들의 이야기가 펼쳐진다.
마을을 구하는 과정을 코딩과 함께 흥미롭게 만날 수 있다.
핵심 개념, 게임, 퍼즐을 수록하여 좀 더 재미있게 학습적인 부분에 다가갈 수 있다.
아이들이 새로운 학습을 시작할 때 재미라는 요소를 빼면
시작이 참 어렵고, 관심을 끌어내기가 어려운데,
다양한 요소들로 학습적인 부분이 이야기와 함께 조화롭게 구성되어 있다.

물론, 컴퓨터를 켜지 않고, 이야기의 흐름에 따라
패턴을 코딩하고 명령어를 분석하고 결과를 추론할 수도 있지만,
그렇게 하기보다는
좀 더 적극적으로 시크릿 코더를 활용하기를 권장한다.




 

 

 

 

 

길벗어린이 홈페이지에서
시크릿코더의 홈페이지가 별도로 준비되어 있어
활동놀이, 응용예제 프로그래밍 코드 따라하기 등
시크릿코더를 보면서 직접 활용해볼 수 있도록 도와준다.

책을보고 직접 코딩까지 해본다면,
좀 더 이 책의 매력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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