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수가 뭐야? 만만한수학 4
김성화.권수진 지음, 한성민 그림 / 만만한책방 / 2020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초3 수학 1학기때 
처음 등장하는 분수 개념

그래서 더더욱 처음 접하는 분수의 개념을
제대로 이해하는게 중요하지요.

1/2 와 1/5중 어느게 더 큰가?
분수의 개념을 모르는 아이들은
대부분 1/5라고 대답하죠..
그것을 그림으로 제대로 이해할수
있도록 되어 있어요.
 
처음 책을 받았을때.
'유아 책은 아닐까?'
하는 생각을 했었어요.

표지도 그렇고,
제가 처음 편 페이지에는 글자보다
그림이 많았거든요.
지금 생각하면
분수라는 개념을 부담없이 쉽게
받아들이게 하는 전략이지 싶어요.
수박, 피자로 분수를 좀 더
자세히 설명하거든요.

0과 ㅣ사이에는 뭐가있을까요?
분수를 배우기 전과 후의 대답은 다르겠죠~

 

 

이 책은 그 사이에 있는 처음 보는 수!
놀라운 수!에 대해 알려주죠.
바로
분수죠..~

똑같이 2개로나눈 것 중에서
1개라는 뜻의
2분의 1



그럼 분수는 뭘까요?
바로 똑같이 나눌때 쓰는 수에요.
 
 
1/2이 클까?
1/100이 클까요?
네. 100분의 1이 2분의 1보다
훨씬~~작아요.

2분의 1이 클까요?
100분의 50이 클까요?
그림으로 보면 한 눈에 알수 있겠죠


이 책을 읽으면
그리고 그것과 똑같은 수도 구할수 있을꺼에요.

 

오리에게 네마리 피자 세 판을
똑같이 나눠주는 미션..
어떻게 풀면될까요?
책을 보면 쉽게 차근차근
설명해 놓았어요.

초3인 아들에게 꼭 필요한 책이에요.
아이가 혼자 쑥~~읽더라구요.
조만간 제가 읽어주면서
한번더 개념을 알려주려고해요~~

만만한 수학시리즈는 계속 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