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 그런 게 아니에요 - ADHD와 자폐스펙트럼장애를 가진 아이의 성장 이야기
호리우치 타쿠토.호리우치 유코 지음, 송후림 옮김 / 북앤에듀 / 2020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ADHD와 자폐스펙트럼장애를
가진 아이의 성장 이야기
"엄마, 그런 게 아니에요."

우선 책이 크지 않고 자그만해서 맘에 들어요.
그래서 쉽고 편하게 책을 읽을 수 있어요.

이 책은 발달장애 진단을 받은 타쿠토가
유년시절 그러한 행동을 한 이유와
그의 엄마인 유코가 함께 그 시절을
타쿠토가 그 때 이러한 행동을 할때
나는 어떻게했고.
타쿠토가 이런 생각으로 행동했었네 하며
그 시기의 그 상황에서 타쿠토의 행동을 회상하면서
쓴 글이에요.


전문적인 용어에 대한 책이 아니라
좀 특별한 타쿠토의 성장이야기죠.
그동안 엄마 유코가 몇번 책을 출판했었는데.
이번책은 유코와 타쿠토가 함께 쓴 책이네요.
ADHD와 자폐스펙트럼 장애를 가진 아이가
책을 직접 출판했다는건
사실 좀 놀랍기도 했었어요.
완성도가 좀 떨어지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했었는데.
책을 읽으면서 장애가 있는 아이일까
라는 의문이 생기더라구요.

사실 책 속에 있는 하나하나의 사건들은
충분히 일반 아이들에게도
일어나고 있는 일이기도 한듯 해서요.

그러고보면
타쿠토의 엄마 유코도 대단한 사람인거같아요..
믿고 기다려 주는게 쉽지 않죠.
아이도 4명이고 첫째는 좀 더 예민한 아이였더라구요
이런 엄마의 믿음으로
타쿠토가
평범한 삶을 살 수 있었던거죠.

믿음으로 아이를 응원하는 엄마,
미래를 향해 한 걸음씩 내딛는 아이

이 두줄이 이 책을 요약한 제일 적절한 말이네요.

아이도 잘자랐고
엄마도 잘 기다려주셨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