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깨비 초등 과학 3-1 (2021년용) - 탐구력을 깨우는 비주얼씽킹 초등 탐깨비 사회/과학 (2021년)
참쌤스쿨 선생님 지음 / 미래엔 / 2018년 12월
평점 :
절판


초등 교과서 발행사 미래엔의
공부력 강화 프로그램

즐거운 비주얼 씽킹
개념학습

그림으로 생각하는
탐구학습

초3이라 이제 과학 과목이 추가되었어요.
사실 제 전공이 과학이라
과학 문제집은 더 눈여겨 보게되는데요.
탐깨비는 작년부터 꼭~
 찍어 놓은 교재에요.

작년에 다른 학년 학부모가 가지고 있는
탐깨비를 봤었는데.
글자보다 그림이 월등히 많더라구요.
처음 과학 과목을 배우는 초등학생에게
딱인 교재라 생각 들었어요.
무엇보다 글 읽기 싫어하고
글 이해력이 쬐끔 느린
아들에게는 이렇게
 시각적으로 이미지화 되어있는 교재가
학습 효과가 더 뛰어날 수밖에 없는지라..^^;

여하튼 3학년 처음 과학을 접하는
아들에게 좋은 교재임에 틀림없죠.

개학이 연기되어서 예습을 할수밖에 없네요.
학교진도보다 1ㅡ2 시간 빨리 진행하려했는데.
헉. 이러다 개학전에 다 풀수도 있을꺼같아요~~

이야기가 있는 그림(비주얼)으로
개념을 이해(씽킹)하며
과학 탐구력을 키우는 과학 문제집이에요.

교과서를 보아도 무슨 내용인지
알 수없는 알쏭달쏭한 개념을
한눈에 바로 팍팍 알 수 있도록
이미지로ㅈ숩게 이해하고
오래 기억되게 만들었어요.

제가 전공 공부할때
그림으로 많이 정리했었는데.
제가 어릴때에도 이렇게
문제집이 나왔더라면
뭔가 달라지지 않았을까하는 
생각이 드네요.ㅋㅎㅎ

열심히 아들에게 설명하면서
흔적을 남겼네요.
ㅋㅎㅎ
개념 부분에는 눈에 띄게
배추흰나비의 한살이 과정도
잘 그려져있어요.
그리고 표로 정리해서
비교도 해놓았구요.

하루 한장처럼 문제도
 작은 챕터로 나누어져 있어서
부담없이 풀어요.
마무리학습하고 문제.
단원정리하고 최종 확인문제.
완성 실력문제.
그리고 도전 서술 문제까지 풀면
한 단원이 끝나요..

다행히 어려워하지 않고
열심히 풀고 있네요~~^^
늦어지는 개학..
그럴수록 시간을 알차게 보내야겠죠.
탐깨비로~~



#초등과학 #초등과학문제집 #초등과학교재 #탐구력 #탐구력을깨우는비주얼씽킹 #비주얼씽킹 #참쌤스쿨 #초등학교선생님 #탐깨비사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