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렉트론 영웅전 1 (책 + 실험키트) - 모험의 시작 일렉트론 영웅전 1
조영선.한정욱 지음, 김우람 그림, 조용성 감수 / 길벗 / 2020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본격 어드벤처 과학 컴퓨팅 학습 만화
일렉트론 영웅전
1. 모험의 시작
코딩책인가? 전기에  관한 책인가?
표지만보고 의문이 생겼는데
전기 전자에 대한 책인듯 하다 .
아들이 이제 3학년을 올라가는데다가
과학에 특출난 관심이 있는 거 같지는 않아서
등장하는 용어가 어려울듯 싶었다.
다이어드, 트랜지스터, 콘덴서, 마이크로 비트
등등.
등장인물들의 이름만 익숙해줘도
전기파트의 반은 공부한게 아닐까?
ㅋㅎㅎ

하지만 만화로 설명해 주는 부분은 어렵지 않다.
그래서 차근차근 용어에 대해 접근하는데는 성공.

 

 

 


 

 

그린. 블루. 레드 들은 커넥트들인데 건전지 파우와 손을 잡으니 파지지직 전기가 들어온다.
이러한 행동들에서 각자의 역할이 자연스레 소개가되고. 모습에서 힌트를 얻을 수있다.
잘보면2개의 전자부품을 연결할 수 있는
 레드는2면에 화살표가
삼각형 모양의 그린은 3개의 부품과
사각형 모양의 블루는 4개의 부품과 연결한 수 있고
캐릭터에도 4개의 화살표가 보인다.
각 부품들 하나하나의 기능들을 상황들로
설명해놓아서 만화를 읽으면서
어렵다는 생각은 전혀 들지 않아요.
그리고 한번도 정리해서 설명해주니
개념 잡기가 좋으네요.
실습과 병행할 수 있게 설명도 잘 되어 있어요.
 
하나 아쉬운건 서평책으로 받은 교재는
전자회로 키트가
 포함되어있지 않았어요.
기본팩은 교재구매시 포함되어 있는데..ㅠㅠ
기본팩으로 모든 장에 제시된 실험을 할 수는 없고.
2.3.7화에 소개된 실험만 가능하네요.
모든 실험을 하려면 확장팩을 추가구입하면되요.
판매처는 소킷홈피나
전자회로 배우기 키트 검색하면 나와요.
 

근데 가격이 저렴하지는 않네요.
그래도 확장팩을 사면 다음 권에서도
사용가능하다고 하네요.

전 기본팩도 없다보니ㅠㅠ
확장팩만 살수도 없고.

전공이 과학이라 1년치 교재 계약하고
매달 받아 실험하는거에 아까워하지는 않는데..
음 2권책을 보고 키트를 살지 결정해야겠어요.
2권을 구조의 신호 출간예정이라고 하네요..

과학 교과와 실과 정보교과와도 연계되어 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