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엇이든 해결단 허팝 연구소 7 - 남극 SOS 대소동 무엇이든 해결단 허팝 연구소 7
라곰씨 지음, 차차 그림, 허재원(허팝) 감수 / 라이카미(부즈펌어린이) / 2019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무엇이든 해결단 허팝 연구소 7
<남극 SOS 대소동>

아들이 너무 좋아하는 책이에요.
1권은 이미 집에 있는데
그 사이 7권까지 나왔네요.
서점에 가서 가끔  책 고를때
2권을 고르면 제가 좀 원하는 책으로
유도하는 경향이 있는데.
몇번 서점에서 집었다가 다시 놓아두게끔 해서
중간 권수의 책이 없었던거 같아요.ㅠㅠ

자기가 원하는 허팝 책정도라면
혼자 읽어야하는데.
자주 끼고 자주보고는 있는데
제대로 읽지 않고 있는거 같은 의심이 가더라구요.
7권은 오랜만에 보는 허팝 책이라 그런지
잘 읽고 혼자 잘 풀고 하더라구요.

중간에 책 구성이 많이 바뀌었나봐요.
단순히 읽는게 아니라 사건해결하면서 풀어야 할 미션들이 많더라구요.
초등 저학년 아들이 좋아하는 구성에 사실 저도 이런 구성의 책들을 좋아해요.

책 읽고 독해력 상승!
문제 풀고 문제 해결력 상승!
시킬수 있는 책
4차산업혁명시대
미래를 대비한 능력 중 하나가
문제해결력 이잖아요.^^
오우~ 좋아요 좋아!!

책 읽기 전 등장인물 부터 잘 파악해야죠.
변신전 후의 허팝, 쪼드리, 레인지, 묘미,
남극 기지 연구소의 홍두박사
캐릭터에서 풍기는 느낌이
사건 진행에 있어 뭔가 좀 꿍꿍이가 있을 듯 하네요.
조난자를 구하기 위해  도와주기로 나선다는데..

허팝 일행을 부르는 수상한 신호
띠띠띠,띠-띠-띠-,띠띠띠,...삐!
짧은 소리와 긴소리를 점과 선으로 표시한 다음,
정해진 규칙에 따라 단어로 바꿔 해석하는
모스부호..
첫번째 아이들이 해결해야 할 과제
모스부호 해석하기네요.
아들이 책을 받자마자  다 풀어 버렸네요.^^;
구조요청을 요하는 sos
허팝 일행은 결국 남극으로
구조를 떠나요.
허팝 일행은 홍두 박사가 벌이고 있는 일로부터 남극을 구하기도하는데
결국
구조신호를 보낸 사람을 찾을 수 있을까요?
그는 왜 구조 신호를 보낸걸까요?
과연 그는 누굴까요?

남극하면 빠질 수 없는 펭귄
다~ 펭귄으로 보이는데
자세히 보면 조금씩 다르네요.
남극해세는
펭귄 중에 가장 큰 황제펭귄을 포함해
7종의 펭귄이 살고 있데요.
꼬리가 가장 긴 젠투펭귄,
아델리펭귄, 마카로니 펭귄등등
 
간단한 미로 찾기
그리고 다른 그림 찾기.

아들이 남극에서 살아남기 책을 얼마전에 봤다고
저에게 오로라도 설명하네요.
모를꺼 같아 물어봤었는데..

허팝 연구소 7  남극 sos 대소동 책읽고 
과학도서로 남극 연계 학습에도 좋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