쓱 읽고 딱 아는 속담 - 할 말 많은 초등 인생 꿀잼 만화 쓱 읽고 딱 아는
네모랑 지음, 네모칸 그림 / 예림당 / 2019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3 올라가는 아들 
초2때 학교에서 아침마다 아침이야기시간이 있는데.
아들은 주로 퀴즈를 냈는데.
많은 친구들이 
속담문제를 냈었나봐요.
집에 오면 
"엄마 엄마! 속담얘기할테니 뜻 맞춰봐요."
그러더라구요.
그러면서 속담에 관심을 가지기 시작하더라구요.

집에 속담 보드게임이 있는데 
사실 그 보드게임은 뜻 풀이는 
살짝 초등 저학년 아들에게는
어렵더라구요.

아들이 밥먹을 때마다 쓱~ 보면서 밥을 먹네요.
방학이라 아침에 일어나서도
한참 침대 머리맡에 둔 책을 보더라구요.
그만큼 만화로 상황을 설명해서
딱딱하지 않게 편하게 보는거 같아요.

책 좀 봐~~잔소리를 덜하게 된다니까요.
ㅋㅎㅎ

자기가 아는 속담 찾으면 크게 안다고 제목 얘기하고..
물론 모르는 속담도 물론 88개중에 많이 있겠죠?
하지만 걱정하지 않아요.
쓱 읽고 딱아는 속담 책으로 88개의 속담 
모조리 마스터 할테니까요.ㅋㅎㅎ

방학중 추천 도서에  속담책이 하나 있더라구요.
아들은 이 책으로 충분할 꺼 같아요.
방학 숙제도 해결했네요.

할 말 많은 초등을 위한 꿀잼 만화
쓱 읽고 딱 아는 속담

쓱 읽기만 했는데 뜻을 딱 알게 되는
 실속 있는 속담책이에요.
단숨에 쉽게 이해되는 88개 초등 필수 속담으로 
어휘력 대폭발을 경험하고,
두고두고 국어 지식을 쌓을 수 있는 
속담책이에요.

도토리 키 재기부터 시작해서 
비온 뒤에 땅이 굳어진다 까지 
속담과 속담풀이 상황별 만화로 
구성되어있어요~~
쓱읽고 딱 아는 속담 책
초등 저학년에게 딱~~맞는 책이네요.

짧고 명쾌한 걸 좋아하는 초등생
톡을 한 줄 이상 보내지 않는 초등생
곤란할 때 돌려말하길 좋아하는 초등생
뭔가 비꼬고 싶을 때 생각나는 말이 없는 초등생
할 말이 많은데 입에서 자꾸 맴도는 초등생에게 
이 책을 추천하네요.
 
아들이 이 책을 수박 겉 핥기 식으로 
대충 보지 않고 
하나를 보고 열을 아는 지혜를 
가질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 이상 예비 초3  엄마의 간절한 바램이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