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에는 왜 저커버그가 없을까? - 청소년을 위한 창업 교실
문성철 지음 / 책읽는귀족 / 2019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나라에는 왜 저커버그가 없을까?

청소년을 위한 창업교실

사실 이 책은 고를 때 고민했다.
좀 딱딱한 이론서 느낌이 날듯해서..

근데. start,길을 잃어야 진짜 여행이지.
첫 이야기를 펼치며 글을 한 참 있다가 으잉.
넘 술술 잘 넘어간다.. 강원도 여행여서 시작된 또 다른...
자세히 소개할 수 없다.. 읽어보면 알것이다..
뭐지뭐지하면서 계속 읽게되니까..~~

중학생 진로강의를 가끔나가는데. 프로그램중 2030년 내가 만들고 싶은 회사라는 창업시간이 있다..
그래서 이 책을 꼭 읽어보고 싶었다. 수업시간에 이루어지는 수업은 막연한 미래 유망한 분야가 어떨지 생각하고. 한번 꿈꿔보는 기회정도라고 본다면..

이 책은 현실적이고 구체적으로 그럼 그런 회사를 창업하기위해서 어떻게 해야하는지 알려준다. 자본은..어떻게 구할것이며. 대출과 투자는 회사를 운영하는데 어떤 결과를 초래하는지..

성공으로 가는길은 차근차근 올라가는것이 아니라. 복잡한 미로처럼 얽혀 있다는거.끊임없이 길을 잃고 방황하다가 겨우겨우 정상에 오른다는거.무섭고 집요하게 몰입해야만 찾을수 있는길..

조금이라도 일찍 도착하는비법은 경쟁자보다 두배로 열심히 일하는 것이 성공기간을 줄이는 방법이지 전체코스가 짪아지는 건 아니라는거죠.

성공하기 위해서는 제 2의 페이스북이 아니라 제1의 무언가를 만들어야 성공할 수 있겠죠..개성을 가진 특화된 콘텐츠.. 그걸 찾아야하는데.. 쉽지는 않겠죠!

이책은 창업이라는 개념을 어른들 책처럼 이론을 나열해서 어렵게 설명한게 아니라서 중고등학생들도 충분히 개념을 파악하는데 좋아요..창업하기 위해 고려해야하는 것들. 많은 사람들이 창업을 해서 직접 부딪혀서 터득한 tip을 제공하는 책이라 할 수 있을꺼ㅇ같아요.

창업이라는게 쉽지는 않지만. 꼭 필요하고.. 창업이 왕성한 회사일수록 나라의 경제가 발전할 수 있는 밑거름이 되는거겠죠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