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하오, 중국 - 호기심 많은 아이를 위한 문화 여행 책으로 여행하는 아이 4
이자벨라 칼루타 지음, 야첵 암브로제프스키 그림, 김영화 옮김 / 풀빛 / 2019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들과 여행가기전 그 나라에 대해 조금 알고가면 좋을 꺼 같아요.
그 전까지는 가서 보고 듣고 하는게 다 였었지만.
미리알아보고 가면 더 오래 남겠죠?

아들과 많은 나라들을 다녔는데. 올해부터는 꼭 미리 그나라에 대해 아들과 공부하고 가려고 노력하는 중이에요.
올해 첫번째 갈곳이 싱가포르이고..이번 가을에 중국을 가기로했어요.
시아버지께서 등산을 좋아하시고.  어르신들이 중국의 경치를 좋아하신다해서 택한곳이 장가계코스.
살짝, 아들과 시어머니가 살짝 걱정되긴하지만. 더 나이드시기전에.. 도전해보기로 했답니다.
아들도 많이 걷는다고해도 중국은 꼭 가보고 싶다고.
사실 전 상해쪽으로 가보보 싶었는데. 그곳은 다음에 가는걸로..~~~

중국은 아시아에서 가장 면적이 넓고, 인구는 세계에서 가장  많아요.
지구상 인구 5명중에 ㅣ명은 중국에 사는 꼴이라니 엄청 많죠?

그래서 중국과 미국을 모르면 앞으로 크게 성장할수 없다고들 하나봐요..

중국. 중심에 있는 나라라는 뜻이래요.자기네들이 만든 세계지도에서 편평한지구라 생각하고. 자기나라는 중심에 두고 유럽.미국.아프리카등등을 배치해서 그렇다네요.ㅋㅎㅎ

중국어를 배운지인이 중국 패키지 여행을가서 왜 ? 라고 물으니 배워도 중국에서 잘 쓸수 없다고 하더라구요.
중국 땅이 넓다보시 언어도 다양하고.  사투리를 지역마다 쓰고 있는데다가. 번체와 간체까지 있어서..

모르는 제가 보기에는 다 중국어인데.ㅋㅎㅎ

미래사회에 발 맞춰 중국어를 한번 배워볼까 싶은데. 슬 겁이 나네요.ㅠㅠ

가끔 나이있으신분들이 너는 무슨 띠야. 라고 나이대신 묻곤 하시죠.?
전 잘 몰라요.ㅠㅠ 띠로  나이계산을 잘 못하는데..
전 용띠고 아들은 토끼티인데...
모르시는분들을 위해..짜잔~
각 띠별 태어난 년도를 안내해줬네요.ㅋㅎㅎ

중국 여행가서 가장 중요한 먹는거..
베이징덕.  대만가서 먹어본 탄탄면...집에서도 가끔해먹는 마파두부. 그리고 한국에서도 딤섬전문식당이있죠..샤오롱바오가 입속에서 팍~터지면 육수가 입안가득~~   
입안 조심해야하는 그 딤섬.
우리가 아는 중국집배달음식과는 차이가 있죠.^^

중국사람들이 기름진  음식을 많이 먹어도 살이 안 찌는 이유가 차를즐겨마셔서 그렇다는데..
중국집가도 쟈스민차나 우롱차등 요즘은 많이들 기본으로 나오더라구요.
중국에 여행가서 전통차를 사와서 선물 많이 하시더라구요. 저도 예전에 받은게 있네요.

침. 경락.경혈. 추나.기치료.. 등등 한번도 안 받아보신분 없으지죠.. 한의학이 발달해있다보니.. 중국가면 마사지는 꼭 많이 받고 오고 싶어요..

흑백의 귀염둥이이며. 대나무 잎이 주식은 동물은 뭘까요? 네 판다에요.. 아들이 재밌게 본 쿵푸팬더의 주인공 팬더도 중국에서 잘 볼수 있는 동물이죠.

아들이 엄마 생일국수는 뭐에요. 묻더라구요.
국수는 길이가 어때? 길지.. ~
중국사람들은 장수라고..오래살기를 원해서 생일때 국수를 먹으면서 오래살기를 기원하는거야라고 했는데. 책에 그 내용이 자세히 소개되어 있었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