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렁뚱땅 크리에이터 : 유튜브 나도 해 볼까? 아르볼 생각나무
최형미 지음, 지영이 그림 / 아르볼 / 2019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유튜브를 안 보는 아이는많지 않겠죠?
초2 울 아들도 유튜브를 많이 봐요.
도티부터 시작해서 돼지저금통를 거처
지금은 겜블링의 팬이에요..

게임을 하는 것보다 유튜버들의 게임 방송을 보기만 했는데. 이젠 조금씩 친구들처럼 게임을 하더라구요.
그래도 아직 어리니 밤늦게까지하거나 하진 않죠.

신랑은 이왕이면 유튜버처럼 너도 방송 해보라고 하더라구요. 외동이다보니 혼자 놀때 유튜버 방송처럼 혼자 떠들면서 놀때가 많다보니.
특히 겜할때는 유튜버들을 따라하는 듯.
사실 평상시 말을 조리있게 잘하거나하지않는데.. 게임하면서 말할때는 뭔가 푹 빠져서 진행하는것처럼 보일때가 있거든요.

재미있는 동화형식에 유튜브라든지 유튜버가 되기 위한 정보들이 소개되어있어요.

유튜브 크리에이터에 대해 잘 몰랐던 우등생 서연이가 자기보다 늘 열등하다고 믿었던 말썽쟁이 사촌 박현수의 유튜버로서 성공한 얘기를 듣게되요.
처음에는 만만하게 생각하고 자기도 구글계정을 만들고 동영상을 올리지만. 사실 그게 만만치 않죠. 유튜버 크리에이터가 뭔지 알아보고.초보 크리에이터로서 겪을 수 있는 사건. 그리고 구독수 높은 유튜버가 되기위해 어떻게 해야하는지에 대해  이야기가 전개되요.
이야기 중간중간 그에 대한 정보도 알려줘요.

유튜브 크리에어터에게 중요한건 뭘까요?
자기자신의 채널을 소중하게 여기는 마음과 책임감과  성실함. 그리고 도전 정신과 끈기도 필요하네요.

마지막으로 유튜브 크리에어터를 하고자 하는 사람에게 질문을 하네요.
1. 나에게 유튜브란 무엇인가?
2. 나는 왜 유튜브 크리에이터가 되고 싶은가?
3. 내 채널에서 어떤 영상을 사람들에게 보여 주고 싶은가?
4. 그 영상을 통해 내가 말하고 싶은 것은 무엇인가?

유튜버가 되고 싶다던 아들에게 질문하니. 그냥 안한다네요. 

큰 돈을 벌기 위해서는 아니고. 단순히 유튜브 보면서 게임만하면서 시간 보내는 것보다.
자기의 세상을 만들어서 관리하면서 시간보내는게 더 창의적의 시간일듯 해서.
이번주 아들의 유튜브 계정을 등록하고 채널 한번 만들어 볼까해요~~

참 유튜브를 사용하는 모든이에게 기본적인 예절은 중요할듯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