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책 읽는 고양이 소크라테스
야마구치 다오 지음, 다마루 요시에 그림, 김정화 옮김 / 위즈덤하우스 / 2019년 2월
평점 :
절판




그림책 읽는 고양이 소크라테스

이 책은 초2아들이 읽기에 딱 좋은 책이네요.첨 배송되어 왔을때 자기 책이냐고 흥미를 보이더라구요.
근데 아들은 그림 위주로 보고 엄마아빠에게 책을 읽어달라고해요.어릴때 부터 자기전에 책을 읽어주다보니 그게  편하긴 하겠죠.조금 길긴해도 그림도 많고해서제가 읽어주어도 크게 무리가 없을 정도의 글밥이에요.첫날은 아빠가 읽어주었고.다음날 잠자리에 들때 제가 또 읽어줬어요. 
처음에 제목만 보고 설마 고양이가 그림책을 읽어? 그랬는데 이이야기속에서는  진짜 읽네요.소크라테스라 뭔가 엄청 철학적인 내용이 있나 그랬는데. 아이들이 읽기에는 재밌고 어른들에게는 잔잔한 그리고 좀 부러운 결말의 이야기 이네요.숙제가 반으로 줄어든다니..어른이 읽으면 많은 숙제로 부터 벗어나서 아이들이 자유롭게 놀수 있는 시간이 없네. 좀 반성하게 되더라구요. 오늘도 숙제 시키느라 잔소리를 좀 한 상태라.. 정말 아이들에게는 책읽고 동물들과 교류하고. 자유시간이 필요한데. ..

주인공 소년은 우연히 말을 할 줄 아는 길고양이를 만나요. 이 특별한  고양이가 책을 읽어달라고하고 주인공 소년은 책을 읽어주는데. 학교 숙제가 너무 많아 고양이에게 책 읽어줄 시간이 없는거에요. 한동안 뜸하다가  태풍 분 다음 날 고양이를 찾아갔는데.아 글쎄.  고양이 소크라테스가 띄엄띄엄 책을 읽는거에요.주인공 소년은 학교로 가서 하마 선생님께 숙제를 반으로 줄여달라고하죠. 고양이에게 책읽어줄시간이 부족하다고.  그리고 사건이 벌어집니다. 어떻게 됐을까요?
네. 숙제가 50프로로 줄었답니다.

독후활동으로 집에 있는 소크라테스 위인전을 읽었네요. 동화책 속에는 소크라테스가 아주 잠깐 언급이 되지만...재밌게 읽어준 책이에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