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념연결 만화 수학교과서 초등 2학년 개념연결 만화 수학교과서
최수일.김남준.이재영 지음, 김석 그림, 전국수학교사모임 초등수학사전팀 원작 / 비아에듀 / 2018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77개 핵심질문과 개념
2학년 수학 완전 정복!
<2학년 만화수학>

표지부터 2학년교과관련 되게 그려졌어요.
십의자리수 덧셈. 처음 등장하는 구구단 곱셈. 
길이재기..

수학에서 개념은 중요하고 수학을 배울때 기본이 되는데. 간혹 연산과 같은 문제 풀이만 열심히 하다보면 기본적인 개념이 확실히 정립되지 않아서 응용. 활용. 심화 문제등을 풀 수 없는 경우가 많은 거 같아요. 그래서 처음 시작할 때 개념을 이해하고 시작하는 게 중요하죠. 
이 책은 핵심적인 질문을 제시하여 만화로 흥미를 끌어서 쉽게 개념을 이해할 수 있게 했어요. 그리고 한번 더 설명후 개념을 활용한 간단한 문제까지 제시하였어요.

2학년 1학기와 2학기에 무엇을 배우는지 소개되어있어요. 
1. 세 자리수
2.여러 가지 도형
3.덧셈과 뺄셈
4.길이재기
5.분류하기
6.곱셈
6개의 단원에 주제와 그 단원에서 공부할 내용이 소개되어있어요.

2학년 2학기에는 
1. 네 자리 수
2. 곱셈구구
3. 길이 재기
4.시간과 시각
5.표와 그래프
6.규칙 찾기
단원이 있네요.

99보다 1큰수가 910 (구십)아니에요?

울 아들도 예전에 910 을 구십이라 읽었던 적이 있네요.^^

구슬을 빨리 세는 방법도 알려주네요..
10묶음씩 셀때 1부터~10까지 세면서 묶는 거보면 좀 답답했는데 빨리 묶는 팁이 제공되어있어요.

다양한 방법으로 계산하기 시키다가 신랑과 제가 폭발한적있는데.
꼭 다 알아야되는거야? 편한 방법으로 그냥 풀면되지.
현 수학계를 신랑과 비판한 적 있는데.
여기서 딱 알려주시네요.다 알 필요는 없다고..

결국에 이 단원이 지나면 자기가 편한 방법 하나로만 계산하니까.. 문져는 시험에 나올지도 모는다는거..
2학년이니까. 형성평가 정도는 틀려도 되지 않나 싶긴한데.

아들이 흥미 있게 잘 보내요.
오늘은 만화수학 교과서 한번 더 보고 간다고 하다가
피아노 학원을 지각했네요.ㅠㅠ

재밌는게 있는지 처음 본 날은 
킥킥 웃더라구요.
만화보고 웃긴했겠지만~~

어제밤에는 10시반이 넘었는데.
책 들고와서는 저러고 있네요.
거기다 목 꺽어서 보고 있어서.
그만 자라고 못 보게 하긴했는데..
다음날 아침에도 또 보내요.

2학년 수학 기본 개념을 만화 수학교과서로 재밌게 익히고 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