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한장 독해 3권 초등 국어 2-1 (2023년용) - 공부력 강화 프로그램 하루 한장 독해 국어 (2023년)
미래엔 초등 국어 연구회 지음 / 미래엔 / 2018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이 교재는 방학동안 쉽게 예습용으로 넘 좋은 거 같아서.
아들 친구네 추천해서 같이 풀고 있고.
초등 입학선물로도 좋은 거 같아 구매후 선물예정이다.

하루한장 독해는 방학에 맞춰 시작하려 계획했으나. 
1월8일 방학이라 조금일찍 12월 말에 시작했다.
방학전에는 매일 하지는 못했고, 자기전에 가끔씩 풀기도했다. 
방학을 시작 하면서 본격적으로 하루에 한자 독해를 시작했다. 주말은 제외. 그리고 여행으로 며칠 빠지기도 했지만. 다른 교재들보다 하루한장은 꾸준히 풀었다. 그만큼 부담없는 교재라서~~

22회 오늘의 하루한장 첫 페이지는 말놀이하기에 관한 이론적인 내용을 어렵지 않은 활동으로 풀 수 있게 되어있다. 
오늘 아침 잼발라서 빵먹었는데. 때마침 빵에 바를 잼을 고르는 거라 특히 더 재밌어했다.

낱말놀이터는 쉬어가는 페이지로 딱 보면 답이 나온다. 본문이 오늘은 문장이 길어서 머리를 쓴 아들에게 쉬어가는 문제.
아들 왈. 이건 너무 쉽잖아요.. ㅋㅋ

가끔 답지를 어디뒀는지 기억이 안 나거나 바로 찾기 힘들때. qr코드로 답지 확인이 가능하다.
그리고 부모님 한마디. 
딱히 특별한 말을 쓰지는 않지만. 아들은 은근 기대하고 있는듯하다. 실수로 표정체크를 잘못했는데. 아들의 지적으로 고쳤다^^;

벌써 22일차까지 완성했다. 50일차까지 있는데. 반을 향해 달려가고 있다..
하루한장 방학동안 완성하고도 남을 듯 싶다..^^
그만큼 낱장으로 되어있어서 부담감없이 하루한장 꼬박 풀슨 있을꺼 같다.

열심히 문제 푸는 아들..아들이 한번 읽어서 문제를 풀면 제가 다시 본문을 읽어주고.  채점하기전 틀린문제위주로 한번 더 되집어 줘요. 맞는것도 확장질문까지.... 

오늘은 본문 내용도 길고 재밌는 수수께끼 문제라 다시한번  읽게했어요.
아들이 문제풀면서1번.제가 1번. 그리고 마지막 소리내어 1번..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