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른 행성이 있었다
프랑수아 를로르 지음, 양영란 옮김 / 마시멜로 / 202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프랑수아 를로르의 첫 SF 소설 '푸른 행성이 있었다'는 단숨에 읽을 정도로 가독성이 좋고 재밌다.

사람들은 전쟁과 기후환경의 변화로 피폐해진 지구를 떠나 화성 콜로니에 정착한다. 콜로니는 슈퍼인공지능을 장착한 아테나가 지배하에 계급이 정해진다. 사람들은 자연임신을 하지 않고 아테나의 유전자 결합에서 생명이 탄생되고 정해진 부모로부터 양육되고 늙지도 않는다.

콜로니에서 '용도불명'으로 분류된 로뱅이 푸른행성으로 떠나 불시착하게 될 때 처음으로 아테나의 판단이 아니라 로뱅자유의지에 의해 판단하고 결정한다.

로뱅은 사랑이 가득한 에로스 섬에서 자유와 행복을 누리기도 하지만 자유를 위해 지불해야 하는 대가도 깨닫게 된다. 에로스 섬을 떠나 계급과 권력이 있는 아레스 섬에 도착해서 조모들을 구하고 사랑하는 사람이 있는 콜로니로 돌아오지만 재판에 회부된다.

<푸른행성이 있었다>를 덮는 순간 평등과 행복, 사랑, 소통, 자유의지, 가치 등에 대한 진지한 고민하게 된다. SF 소설 형식을 띤 가볍게 읽을 수 있는 철학서라고 해도 무방하다.

전쟁과 기후환경의 변화에서 아름다운 푸른 행성, 지구를 지키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