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인스타는 안녕한가요 - 인스타그램으로 원하는 모습으로 원하는 곳에서 원하는 일을 합니다
앤디파파(정진호) 외 지음 / 애플씨드 / 2024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인스타그램과 블로그를 조금 운영하다 보면 스팸처럼 질리도록 받는 '퍼스널 브랜딩' 관련 연락들이 있다. 처음에는 '내가 드디어 가치를 보이는 건가?' 싶지만 조금만 상대하다 보면 어느 정도 이상의 팔로워 수를 보유하거나 적당한 알고리즘을 타면 글자 하나까지 똑같은 연락들을 받게 된다는 걸 알아버리고 이런 스팸성 연락들을 거부하면서 동시에 그놈의 '퍼스널 브랜딩'에 대한 이미지도 '부업 광고'와 같은 이미지가 박혀버린다. 


그래도 퍼스널 브랜딩 자체에 대해 조금만 생각해 보면 분명 가치는 있는 이야기이다. 연예인, 인플루언서를 향한 길에 대한 이야기니까. 문제는, 도대체 어디서 [경제적 자유]와 [자신이 하고 싶은 일로 돈을 버는] 것을 미끼로 해서 사람들을 낚는 게 아닌 진짜 퍼스널 브랜딩과 인스타그램 성장과 수익화에 대한 제대로 된 구체적인 방법을 들을 수 있냐는 거다. 


직접 맨땅에 헤딩하면서 느낀 건 하나하나 직접 시도해 보며 팔로워들과 비팔로워들의 반응을 통해 방향을 잡는 방법을 통해 발전을 해왔지만, 여기엔 너무 긴 시간과 계정에 대한 집중력이 소요된다. '도대체 언제쯤 노력에 대한 대가를 받을 수 있을까?' 하는 스트레스와 영영 빛을 보지 못할 것 같다는 두려움은 덤으로. 그래서 이보다 확실하게 시간을 줄이고 빛을 볼 수 있는 레퍼런스 수집을 통해 각종 노하우들을 익혀나가는 방향으로 고쳐나갔다. 


그리고 이번 리뷰인 [당신의 인스타는 안녕한가요.]는 합 20만의 팔로워를 가진 다섯 인플루언서가 직접 설명해 주는 인스타그램에서의 브랜딩과 성장, 수익화에 대한 노하우다. 현재 트렌드인 숏폼, '릴스'에 대한 정보는 물론 콘텐츠를 어떻게 제작하고, 브랜딩이 갖춰진 인플루언서가 되기 위해 어떤 것들을 반드시 고려해야만 하는지 하나하나 알려주는 생생한 교과서는 다신 찾기 힘들 것이다. 


자신의 취미를 비즈니스로 발전시키고자 하는 사람들, 더 자유로운 환경에서 일을 하고 돈을 벌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명확한 방향을 잡아줄 유익한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