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변의 법칙 - 절대 변하지 않는 것들에 대한 23가지 이야기
모건 하우절 지음, 이수경 옮김 / 서삼독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가 찾는 책의 이상향, 그리고 책을 통해 얻어내고자 하는 지식과 지혜에 완벽하게 들어맞는 책이다. 


책은 그 제목처럼, 아무리 새로운 기술이 허구헌날 나오고 트렌드가 바뀐다 한들 사람들이 모여 만든 사회이고 세상인 이상 변하지 않는 '근본' 원리, 그리고 특성에 대해 다룬다. 그리고 그 근본적인 것들만 툭툭 던져주고 끝나버린다면 이렇게 400페이지까지 나오긴 커녕 4페이지면 충분할 것이다. 대신 이 책은 그 근본 원리들을 적나라하게 보여준 역사의 기록들을 '딱 재밌을 정도로'만 보여주고 앞으로 우리가 어떤 생각을 갖고 어떻게 행동해야 할지 안내한다. 


꽤나 두터운 책임에도 질릴 틈이 전혀 없다. 분명 카테고리는 [경제경영서적]임에도 심리학에도 깊은 뿌리를 내리고 있고, 현대의 SNS 등 각종 미디어로 인해 생기는 정신없이 빠른 속도감의 트렌드에 대한 이야기도 갖고 있다. 그리고, 책 속에서 '인상적이다'라고 생각되어 메모해두는 문장도 그 어떤 책들과도 비교가 되지 않을 만큼 많았다. 


나 한 사람이 살아가며 갖게 되는 의문들과 고민거리들, 그리고 머리통이 쪼개질 듯 아플 정도로 스트레스를 주는 온갖 사건사고들과 전 세계에 이르는 문제들에 이르기까지. 어디에나 써먹을 수 있고, 어떻게든 활용할 수 있는 지혜덩어리다. 이 책은 꼭 집에 소장해놓을 가치가 있다고 판단되는 책이고, 주변 지인들도 꼭 읽어 주었으면 하는 책이며, 만약 이 책을 정말 재밌고 인상깊게 읽은 사람이라면 반드시 친해지고 싶다는 생각이 들 정도다. 재미, 유익함 등의 요소를 포함해 정보적으로도 필요한 건 정말 다 갖고 있는, 왜 베스트셀러 순위에서 내려오지 않고 있는지 금세 알 수 있는 책. 


최근 영영 해결할 수 없는 문제로도 비춰지는 한국의 저출산, 우울증, 분열, 파편화 등의 주제에도 많은 관심을 갖고 여러 조사와 생각을 이어가며 글을 쓰고 있는데, 이 책 또한 이에 대한 해결책을 찾아내는 데 큰 도움이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https://blog.naver.com/jisikinn_moonless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