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씽킹 WEALTHINKING (양장) - 부를 창조하는 생각의 뿌리
켈리 최 지음 / 다산북스 / 2021년 11월
평점 :
품절


우리 오래된 말 중에 이런말이 있다.

"누군가를 닮고싶다면 그 사람을 따라해라.

그럼 그 사람이 되어 있을 것이다."

어쩌면 캘리최 회장님은 시크릿의 살아있는 한국말하는 버전이 아닌가 싶었다.


웰씽킹 내 있는 많은 말들은 수많은 서평이나 유튜브에서 했을것이다.

저는 그 중 하나만 꼽고 싶다.

"산다는 것은 인생의 짖궂은 장난을 이겨내는 것"이라는 것.

태어나서, 자라면서 우리는 선택할 수 있는 것이 거의 전무했다.

수능봐서 대학을 선택하는 것도 사실은 선택이 아니라 강요에 가까웠던 사람도 많을테고, 그건 취업이나 결혼도 그럴 수 있을테다.

하지만 우리는 이 자리에 있기 때문에 인생의 짖궂음을 이겨내야 한다고 생각한다.

지금 현재가 굉장히 만족스럽고 좋은 사람은 정말 몇명이나 될까?

그것 때문에 캘리최회장님은 확언을 하고, 명상을 하고, 부를 끌어당기는 생각(웰씽킹)을 하면서

그 자리까지 올라갔다고 생각된다. :-)

이 책 또한 한번만 읽어서 되는 책은 아니고, 여러번, 자주 늘 곁에 두고 그때그때 읽어야 한다고 생각됨. 1/10라도 따라한다면 저도 그정도는 성장할것이라고 느꼈다.ㅎㅎㅎ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