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차가운 일상 와카타케 나나미 일상 시리즈
와카타케 나나미 지음, 권영주 옮김 / 내친구의서재 / 2022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의 미스터리한 일상>의 후속작으로 함께 읽으면 더 재밌는 작품. 여행길에 만난 여자가 자살기도를 하고 누워있다는 소식을 들었다. 그녀의 가족들에게 자신을 친구라 소개하며 전화를 거니, '친구가 있을 리 없어!'라는 가족들. 이게 무슨 당황스러운 일일까? '누나'에게 편지를 쓰는 남자아이는 어려서부터 남을 괴롭히고 곤란하게 했었는데 이 아이는 누구일까. 식물인간이 되어 누워있는 이치노세 다에코와 관련이 있는 걸까? 남자아이가 '누나'에게 쓰는 수기와 회사에서의 일이 교차로 편집돼 전개되는데 이치노세 다에코가 보낸 '수기'의 정체는 무엇이며 그녀는 왜 이걸 '나'에게 보냈을까?

​'나' 와카타케 나나미 시점으로 전개되는 소설. 나는 회사에서 악몽 같은 경험을 한 뒤 그만두고 여행길에 오른다. 그곳에서 만나게 된 하루 친구, 이치노세 다에코. '친구'라고 호칭하기엔 무엇 하지만 여행지에서 만나면 급격히 가까워져서일까, 그녀들은 크리스마스이브에 만날 약속을 한다. 하지만 그녀에게 전화를 걸어보니, 식물인간이 되어 누워있다고? 그리고 나에게 다에코의 이름으로 도착한 수기. 

이치노세 다에코는 정말 회사 부장과 불륜 관계였고 회사 부장이 사고가 나 죽게 된 우울감과 상실감에 함께 죽으려고 한 것일까, 아니면 소문을 감당하지 못하고 스스로 극단적 선택을 시도하려고 한 걸까. 그것도 아니라면 다른 누군가가 자살기도를 빙자해 꾸민 짓은 아닐까. 수기 속 '남자아이'가 말이다. '비소'라는 독극물 사인도 일치하는데 그럼 부장의 큰아들이 수기 속 '남자아이'이며, 다에코를 식물인간으로 만든 장본인이 맞을까? '나'의 시선을 따라 함께 탐정이 되어 미스터리하고 차가운 사건의 진상을 알아가는 재미가 있는 책.... 이었는데 어라, 뭐지 이 반전은? 내가 지금 무얼 본 거야? 책의 중반쯤에 나오는 이 반전 때문에 다시 앞장으로 넘겨 수상한 문장을 찾아내기 시작했다. 그러고 보니.. 언급이 없었는데, 나는 왜 그렇게 생각했을까? 한 방 먹었다.

와카타케 나나미 작가와 나의 공통점이 있어서 이 책이 더 재밌게 다가왔다. 작가도 여자탐정을 좋아한다고 한다. 나도 그렇다. 물론, 남자탐정도 좋아한다. 몰입도는 다르다. 탐정의 연애사적인 부분에서도. 아무래도 같은 성별에 몰입을 더 많이 해서일까, 영 아닌 남자를 좋아하는 여자탐정을 보면 뜯어말리고 싶은데 작가도 그렇다고 하니 친밀감이 형성됐다. 작가 자신이 투영된 캐릭터 '와카타케 나나미'가 그렇다고 영 걸크러시 넘치는 명쾌하고 똑부러지는 탐정은 또 아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캐릭터 나나미도, 작가 나나미도 응원한다. <나의 차가운 일상> 이 책 또한 오랜 기간 사랑받을 책일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