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나공 찰떡이해 한국사 능력 검정시험 심화(1.2.3급) 30일 개념 기본서 - 특별부록: 그림으로 읽는 한국사 연표, 전문가의 한 방 정리, 빈출 키워드&선택지
시나공 한국사 연구회 지음 / 길벗 / 2020년 3월
평점 :
절판



시나공 찰떡이해 책이 도착했습니다.

두께는 기대 이상의 두께입니다.

약간의 부담감을 가졌지만 솔직히 내용은 저에게 부담을 주지 않았습니다.


이순신장군의 말투처럼 나에게는 아직 30일이 남아있소~

시험에 대한 부담감을 감소시켜주는 표지의 말처럼 충분한 가능성을 시사했습니다.


첫 장에서 그림으로 읽는 한국사 연표가 한 눈에 들어왔습니다.

구석기문화부터 제2차 남북 정상 회담, 10.4 남북 공동 선언까지 보기 편해서 너무 좋았습니다.


노란색 형광펜 체크 부분은 눈에 확 들어와서 집중적으로 보게 됐습니다.

너무 집중돼서 다른 부분이 보이지 않는 부분도 있지만 그래도 중요 부분을 표시해 주셔서

보기 좋았습니다.


꼭 알아야 할 키워드는 출제 회차를 표기해 중요도를 한층 더 높게 표해 주셔서 암기에 도움도 되지만 이해하고 넘겨야 하는 부분을 찍어주셔서 많은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해설 부분에서 정답과 오답의 설명이 있어서 이해하고 넘어가는 것이 큰 도움이 되는 것 같아

오답의 이해가 쉬웠습니다.

예전에는 오답의 이해가 가지 않아 책을 다시 찾는 번거로움이 있었는데 그 시간을 줄여주신 것 같습니다.


빈출 키워드, 선택지도 좋았지만, 마지막 출제자의 한 방 정리는 한 문제도 놓치지 않게 만들어주는 것 같습니다.


시험 체제 변경에 따른 유형 분석 완벽 적용으로 기존 고급 중 알기 쉬운 수준의 문제와 기존 중급 중 수준 높은 문제를 적절히 선별하여 새로운 시험 체계인 심화 급수에 맞는 이론과 문제로 구성되어 있어 너무나 좋은 것 같습니다.


키워드 학습으로 30회 이후 최근 47회까지의 기출문제의 모든 키워드를 추출, 분석하여 빈출 키워드로 이론을 구성, 시작 전 핵심 키워드 제시, 본문과 정리표에 이어지는 핵심 키워드 표시로 자연스럽게 반복되는 키워드 학습을 제공되어 있어 최고의 키워드 학습이라고 생각합니다


초보자도 쉬운 이해 학습으로 친근하고 이해하기 쉬운 교과서식 서술과 30일 동안 천천히 공부할 수 있도록 빠짐없는 구체적인 설명으로 완전 초보자도 독학할 수 있어서 너무나 좋은 것 같습니다.


전문가의 조언으로 특별히 빈출 되는 주제나, 반드시 알아두어야 할 내용을 제시하여 독자 스스로 정리하며 공부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자연스럽게 머릿속에 남길 수 있습니다.


이런 모든 것이 시나공 찰떡이해 한 권에 담아 있습니다.


마지막 30일간의 일정은 한국사 능력검정 1급으로 가는 길에 함께 하고 있습니다.

진정 나에게는 아직 30일이 남아있습니다. 시나공 찰떡 이해와 함께라면...^^


오늘 하루도 행복하시고 항상 ^^ 이렇게 미소 잃지 마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