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뇨, 이제 치료합시다! - 결국 요당, 뇌열, 그리고 간이 문제!
이혜민 지음 / 북아지트 / 2020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의 선택은 실패하지 않았다.

나의 선택은 탁월했다.

나의 선택은 극복 프로젝트!


한의사가 알려주는 당뇨 완치의 바른 길은 무엇인가? 
약과 운동, 음식 조절만으로는 당뇨를 완전히 이길 수 없다고 한다.
당뇨는 대표적인 성인병, 혹은 생활습관병이라 불린다.


당뇨인은 해마다 늘어나고 있으며 발병 연령도 점점 낮아지고있다. 나 역시 부모님에게서 물려 받을 것 같다. 현재 고혈압은 물려 받았다.

아직 당뇨는 정상이지만 나의 신체, 나의 호르몬은 변화하기 시작했다.


당뇨 유병자 중 당화혈색소 수치가 조절 목표치에 도달하는 비율이 25%에 불과하다는 것을 알고 있는가?
이것은 바로 기존의 당뇨약과 운동, 음식 조절 등의 방법만으로는 당뇨를 완전히 떨쳐내기 어렵다는 것을 의미한다.

 

모든 사람들은 당뇨를 진단받으면 당뇨약으로 혈당을 조절하고 음식 조절과 운동을 하면서 평생 관리하며 살 수밖에 없다고 알고 있다. 대수롭지 않은 생활습관병으로 여기면서도 합병증이 무섭다는 것과 당뇨약이나 인슐린 등을 끊기란 여간 어려운 것이 아니라는 것 또한 정설처럼 퍼져 있다.


이 책은 이혜민 한의사가 진료실에서 수없이 많은 당뇨 환자들을 만나며 깨달은 근원적인 당뇨 치료에 대해 알려준다. 환자의 몸 상태를 개선해 혈당 수치를 정상으로 되돌리는 한의학적 치료를 통해 당뇨는 완치될 수 있는 병이라는 것을 확인한 결과이다.


당뇨를 진단 받은 사람들이 모두 다 같은 원인에서 출발하지 않는 다는 것. 원인이 한 가지만이 아닐 수 있다는 것. 치료 효과나 속도도 사람에 따라 다르다는 것.


당뇨에 관한 일반적인 이론과 더불어 한의학적 접근으로 진단하고 치료한 환자 사례를 통해 결국 당뇨란 요당, 뇌열, 그리고 간의 문제에서 비롯된 병이라는 것을 보여준다.
당뇨에 관한 오해를 풀고 내 몸을 더 깊이 이해하고 근본 원인을 치료하는 한방 당뇨 치료에 관심을 갖게 한다.


현재 청주에 거주하고 있다.

서울 종로까지 가깝지 않은 거리지만 마음은 벌써 당봄한의원(구 아리랑한의원)에 있다.

책을 보면 그 느낌을 알게 될 것이다.

나는 아직 젊고 건강하다고 자부하지만 언젠가는 찾게 되는 날이 올 것 이다.


지금 관심을 갖는 것 은 어머니때문이다.

밤이면 발저림으로 고생을 하신다. 잠을 제대로 청하지 못하고 계신다.

그래서 임시방편 마그네슘을 구입해 드시고 계신다.

조금 좋아졌다고 하시는데 근원적인 치료가 되지는 않는 것 같다.

찾고 싶다. 근원적인 원인가 완벽한 치료~


점점 깊은 관심을 갖게 되어 카카오친구를 맺고 이혜민한의사의 당뇨스쿨을 친구추가했다.

그 안에서 더욱 많은 정보를 얻게 되었다.

현재는 리뷰를 작성하면서 다음 e-book을 기다리고 있다.


당뇨치료, 당신도 가능합니다!(당뇨치료사례집)

당뇨치료, 당신도 가능합니다!(당뇨치료사례집2)

당뇨 발저림 요당도 치료하자

당뇨 최기 혈당 잡기


제가 많은 관심과 집중되는 것은 당뇨 발저림 요당도 치료하자입니다.

발저림의 원인도 알고 어머니의 고통을 줄여주고 싶어서입니다.


책을 보면서 느낀점은 간의 중요성과, 숙면이라는 것입니다.

편안한 잠자리 균일한 수면시간을 통해서 완화되는 것을 알았습니다.


발저림으로 숙면을 취하지 못하시는 어머님을 보면 마음이 아픔니다.

현재 위에서 말씀드린 마그네슘을 복용하시면서 밤에 발저림이 완화되어

잠시나마 잠을 청한다고 하시는데, 근원적인 원인을 찾고 있는 것인지

임시적인지 궁금합니다.


혹시 이 글을 보신다면 알려주세요...?


책으로 알아가는 것은 한계가 있었습니다.

어머님도 동영상으로 아름다운 이혜민 한의사님을 보고 좋아하시고, 많은 정보와 배움을 터득하고 계십니다. 집중도, 관심도, 신뢰도가 아주 높습니다.


항상 배우는 자세로 관리하는 자세로 시청하겠습니다.

당봄한의원(구 아리랑한의원) 홈페이지: http://www.arirangdm.com/main

- 유튜브동영상 링크 및 선착순으로 요당 무료 측정도 보내주신다고 합니다.

- 시간되시면 e-book도 신청하세요...^^


오늘 하루도 행복하시고 항상 ^^ 이렇게 미소 잃지 마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