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보다 공부그릇 - ‘진짜 공부력’은 가정에서 만들어진다, ‘진짜 공부력’ 향상을 위한 실전 TIP & 참고도서 수록
심정섭 지음 / 더디퍼런스 / 2020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심정섭 선생님의 공부보다 공부그릇 책이 출간되었다는 소식을 듣고 참 반가웠어요!

제가 하고 있는 학군 고민과 부동산 고민까지 함께 나눠주셨던 분이 심정섭 샘이거든요.
<대한민국 학군지도>라는 책을 읽고 감탄을 했어요.
공교육 관계자가 할 수 없는 자세한 분석을 해주셔서 실질적인 도움을 많이 주셨거든요.
예를 들면 해당 학교의 학업성취도뿐 아니라 특목고진학률, 해당 학군 학원가의 질, 유해환경 유무, 주변 일자리와 평균소득, 부동산 가격 등을 바탕으로 학군을 봐야 한다는 걸 알게 해주셨어요.

단순히 학교를 분석하는 것이 아니라 학습과 관계된 모든 정보를 분석해야 제대로 된 학군 분석이라는 걸 절감했어요.

책을 통해 학부모님 입장에서 교육환경에 대해 궁금해할 모든 정보를 분석해주신 정성을 통해 심정섭 샘이 누구보다 아이들 교육환경에 관심이 많으신 분이라는 걸 알 수 있었어요.

자세한 후기는 http://m.blog.naver.com/kkjj525에 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