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얼 스페인 - 스페인을 가장 멋지게 여행하는 방법, 2025~2026 리얼 여행 가이드북 시리즈
성혜선 지음 / 한빛라이프 / 2024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리얼 스페인은 이번에 나온 2025~2026년 최신판이다. 많은 시리즈들이 있지만 가이드북은 최신 버전을 보는 것이 가장 좋은 거라 생각하여 항상 최신 버전을 보려고 노력하는 편이다. 그래야 가장 최신의 정보를 얻을 수 있으며 가이드북에 나와 있는 가게나 영업시간 등을 최신 업데이트로 받아볼 수 있다. 또한 소비되는 금액도 최신으로 알 수 있으니 예산의 짜기도 너무나 좋을거라 생각이 들었다.



스페인이란 나라는 알고 있지만 정확하게 정보를 알 수 없기에 그런 부분을 파악할 수 있는 개념 정보 파악하기라는 부분이 있다. 그러한 부분을 보고 가면 스페인을 좀 더 즐길 수 있을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간단하게 그러한 정보를 알아보고, 이후에 스페인에 여행할 때 어떤 테마로 여행할지 알 수 없기에 테마별 여행 정보 살펴보기와 지역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지역별 정보 확인하기 그리고 실제로 여행을 준비할 때 무엇을 준비해야 되는지 나와 있는 각각의 파트들이 구분되어 있다. 특히 스페인에 대한 음식이라던가 봐야 하는 관광지 같은 것들이 잘 나와 있어서 보기 좋았다. 처음 가는 여행지의 경우에는 이동수단도 매우 중요한데 그러한 부분도 잘 나와 있고, 지도도 미리 나와 있어서 파악하고 가면 좋을 것 같았다. 


무언가를 알아볼 때 핸드폰으로 알아보는 것보다 가이드북을 보는 곳에 선호하는 편인데 그럴수록 가이드북이 꼼꼼하게 나와 있으면 정말 보기 편했다. 리얼 스페인은 그러한 부분을 잘 반영해 있는 것 같았다.





내가 가장 좋아하는 부분이다. 여행을 처음 하는 경우에는 어떤 식으로 일정을 짜야 될지 모르겠는데 이런 식으로 코스가 나와 있으면 이 코스에서 내가 원하는 대로 조금만 수정해서 여행을 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리고 가이드북을 보면 어느 부분은 꼭 들려야 되고 어느 부분은 가지 않아도 될지. 어느 정도 파악이 되기 때문에 그러한 부분을 보고 플러스와 마이너스 적절히 이용하여 일정하자면 정말 좋을 것 같았다. 





각 장소마다 사진들이 실려 있는데 그 사진들을 보는 재미도 정말 쏠쏠하다. 간접적으로 여행하는 느낌이라서 너무 좋았다. 그리고 그 장소에 대해 이름과 설명들이 정확하게 나와 있고 영업시간과 전화번호, 거리는 어디에서 어느 어느 정도 걸리는지..예약하는 방법 또한 기재되어 있으니 잘 부르고 예약하면 더욱 좋을 것 같았다. 스페인을 모르는 사람이라도 이 책을 보면은  스스로 일정을 확인 할 수 있을 정도의 정보력이 포함되어 있는 듯했다. 지도에 있는 QR코드를 인식하면 바로 폰으로 인식되어 보기편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