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서를 넘나드는 초등 어린이 신문 한국사 - 교과서 학습 전 한국사 배경지식이 쌓이는 초등 신문 읽기 교과서를 넘나드는 초등 어린이 신문
신봉석 외 지음 / 시대에듀(시대고시기획) / 2025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아이들의 문해력이 심각한 문제로 떠오르고 있다. 그러다보니 초등아이를 키우는 입장에서 항상 걱정이 된다. 대화를 하면 문해력이 부족하다는게 많이 느껴지기도 하고 이 부분을 어떻게 키워야될지도 고민이 된다. 그러다보니 책을 많이 읽는 방법을 주로 생각하는데, 또 책을 읽기만 하면 안된다는 의견도 너무나 많다. 그러다가 이 책을 보고 아이의 문해력을 키워주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한국사 관련으로 책이 이루어져 있어서 아이의 교과활동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았다. 이 책은 크게 두껍지 않아 아이에게 부담을 주지 않고, 차례를 보면 해당 내용이 주로 사회 5~6학년 교과와 연계된다는 것이 표시되어 있다. 그래서 초등 고학년 친구들이 접하면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 책 자체도 한국사를 본격적으로 배우는 5~6학년 전에 이 책을 통해서 한국사에 대한 흥미를 키우면 좋을 것 같다고 되어 있다. 그래서 현재 4학년인 우리 아들이 이 책을 다 보고 5학년이 되면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았다.

기사 내용은 아이들이 부담스럽지 않게 한면정도로 짧은 내용으로 실려있고, 중간중간 그림들도 삽입되어 있어서 더욱 쉽게 느껴졌다. 그리고 해당 내용을 접한뒤에 좀더 자세히 설명하는 부분이 따로 실려있고 해당 내용에 대한 단어의 뜻과 문제풀이도 실려 있다. 문제풀이를 통해서 해당 내용을 좀더 깊게 이해할 수 있을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그렇다고 문제가 많은 편도 아니라서 아이들이 보기에 너무나 좋았다. 마냥 많으면 싫다고 할텐데 얼마 되지 않으니 부담스럽지 않았다.

문제도 정말 다양하게 실려있어서 주관식, OX퀴즈, 빈칸 넣기, 가로세로 퀴즈 정말 너무나 다양해서 더욱 좋았던 것 같다. 아이의 문해력을 키워주면서 한국사에 관심을 주기 딱 좋은 책인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