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가 꼭 알아야 할 우리나라 곤충 151종 글송이 어린이 첫사전 시리즈 13
이수영 지음 / 글송이 / 2024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번에 접한 책은 우리나라 곤충 151 종이라는 책이다. 가장 신기한 것은 이 책이 제목 앞부분에 어린이가 꼭 알아야 할 곤충이라고 하는데 사실 이것을 보는데 내가 모르는 곤충도 너무나 많았다. 이 책은 차례만 보아도 이름들을 다 알 수 있었는데 정말 어마어마한 곤충종류가 실려 있었다.
분류는 각자의 주제가 있었는데 예를 들면 물 속에 사는 곤충들이라든지 숨바꼭질하는 곤충들이라든지. 이런 식으로 주제가 나누어져 있었다.

그리고 최근 아이들이 보기 쉽도록 글씨가 정말 크게 적혀 있었다. 그리고 사진들도 책이 꽉 차게 큼직큼직하게 실려 있어서 보는 재미가 있었다. 사진만 있는 것이 아니라 그 곤충에 대해 큰 특징이 적혀 있고 그 곤충이 언제쯤 나오는지 사는 곳은 어디인지 간단하게 나와 있다. 또한 몸 길이 또한 나와 있어서 이 곤충이 어느 정도 크기인지 가늠할 수 있었다. 그렇게 책의 우선은 한 면에 볼 수 있도록 왼쪽에는 그 곤충에 대한 설명이 실려 있었고 오른쪽에는 그 곤충에 사진이 실려 있었다.

아이오에이치를 보면서 이름은 모르지만 자주 보았던 곤충들도 찾아볼 수 있었다. 특히 고마로부집게벌레라는 명칭의 곤충이 유독 눈에 띄었는데 그것은 산에서 자주 볼 수 있는 벌레였기 때문이었고 이름이 특이하기 때문이었다.

앞부분의 차례에서는 주제에 맞춰서 정렬이 되어 있어서 한번 쭉 보고 나서는 이름 순으로 되어 있어서 찾을 수 있으면 좋겠다라는 생각을 했다. 그런데 나의 생각을 읽었는지 맨 뒤에서 이름 순으로 차례가 따로 실려 있어서 더욱 좋았다.

맨 뒤를 보니, 이 책은 어린이 첫사전 시리즈 중에서 하나였다. 곤충을 좋아하는 아이들은 특히나 좋아할 것 같고 이 책만 읽어도 웬만한 주변의 곤충들의 명칭을 다 알 수 있을 것 같았다. 아이들에게 정말 좋은 교육 도서인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