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 여행 일본어 - 패턴 말하기 트레이닝 영상 + 실전 시뮬레이션 영상 + 여행 표현 사전 + 원어민 MP3 음원, 일본을 가장 완벽하게 여행하는 방법
시원스쿨어학연구소 지음 / 시원스쿨닷컴 / 2024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진짜 여행 일본어는 시원스쿨에서 나온 어학책이다. 이책은 정말로 일본의 여행하는 것처럼 책이 구성되어 있다. 처음에 공항에서 숙소 가는 부분부터 음식을 먹거나 무언가를 구매하거나 마지막에 귀국하는 것까지 정말 여행하는 것처럼 목차가 구성되어 있다.




이 책에서는 마냥 일본어만 배우는 것이 아니라 일본 여행을 할 때 무엇을 알고 가면 좋을지 기본 팁도 나와 있다. 일본도 계절별로 어디를 가면 좋을지? 나와 있고 일본 여행을 할 때 어떤 사항을 주의하면 좋을지 어떤 사항을 고려하고 가면 좋을지 앞부분에 나와 있다. 또한 여행 준비 시 체크 리스트와 일본 여행 갈 때 어떤 어플이 있으면 좋을지 추천해준다. 또 여행 시 혹시나 필요한 여행의 내 전화번호도 나와 있다. 요새는 모두 어플로 준비를 하고 가지만 출입구도 신고서 작성법도 나와있다.


그리고 알고 있으면 편한 숫자 읽기 부분도 나와 있어. 여행할 때 인원수 만큼의 숫자만 알고 가도 편할 것 이라는 생각이 든다.



또 좋은 곳은 현지에서 직접적으로 쓰이는 단어를 알 수 있다는 것인데 현지에서 자주 쓰이는 단어를 먼저 알려줘서 여행 시에 불편함이 없도록 고려해주고 있다. 또 일본어는 한국어로도 표시를 해 주어서 일본의 히라가나나 가타카나를 알지 못해도 읽을 수 있도록 되어 있다. 그리고 여행 시에 가장 많이 쓰이는 문장을 대표 문장으로 배우며 그 문장을 배울 경우 어디에서 사용하는지 또 어떤 부분을 변경해서 사용하면 좋을지 여러 방면으로 사용할 수 있는 패턴으로 알려준다. 그리고 해당 패턴은 QR 코드를 제공하고 있어 더욱 더 효율적으로 연습할 수 있다. 또한 원어민 MP3 음원은 기본이다.



그렇게 익히다 보면 실전 롤플레잉을 연습할 수 있도록 되어 있는데 그 부분도 QR코드를 이용하며 영상으로 더 효율적으로 연습할 수 있다. 그렇게 정말 여행하는 것처럼 공항에서 숙소를 가고 음식을 먹으며 물건의 사고 관광을 하다 귀국을 하는 식으로 정말 여행하는 것처럼 연습을 할 수 있어서 좋았다.




만약 일본어를 여행 일본어로 배우고 싶다면 이 책을 통해서 정말 필수적인 단어와 문장만으로 일본의 여행할 수 있을 것 같았다. 물론 이 책 한 권으로 완벽하게 일본어를 익힐 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여행 시 필요한 일본어 정도는 어느 정도 익힐 수 있지 않을까 싶다.\


"이 리뷰는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 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