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어른들의 다시 시작하는 영어 학교 2 - 5070을 위한 친절한 영어 공부 요즘 어른들의 다시 시작하는 영어 학교 2
성재원 지음 / 시원스쿨닷컴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어른들이 다시 시작하는 영화 학교는 총 두 권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이책은 그중에 두번째 책이다. 전체적인 구성은 첫번째 책과 크게 다르지 않다. 똑같이 저자 유튜브 무료 강의를 지원하고 원어민 MP3 음원을 지원한다. 또한 첫번째 책과 똑같이 보기 좋은 큼직큼직한 글씨와 한국어 발음이 적혀 있는 것도 동일하다. 덕분에 첫번째 책에서 긍정적인 반응이 있었다면 이번 책도 매우 긍정적인 것이라고 생각이 든다. 이 책에서도 똑같이 24개의 패턴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물론 구성원 첫 번째 책과 전혀 다르다. 첫번째 책보다는 좀 더 긴 문장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좀 더 확장된 느낌이다.


동일하게 유닛이 시작하는 부분에는 원어민 음원을 먼저 들을 수 있다. 그렇게 유닛의 시작 부분을 확인하고 해당 대화에서 어떤 패턴을 연습할 것인지 확인하게 된다. 그 부분에서 동영상 무료 강의도 지원이 되는 큐알 코드가 있다. 큐알 코드를 확인하며 원어민 음성과 YouTube 영상을 확인할 수 있어 좀 더 효율적으로 공부를 할 수 있을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보다시피 패턴으로 구성되어 있는이 책에서는 어떤식으로 패턴에 활용하면 되는지 자세히 나와 있다. 그렇게 패턴을 연습해서 어떤 상황에서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 알 수 있는 것이다. 그렇게 연습 하다보면 실력 다지기에서 문제를 풀 수 있고 그 문제는 써보기로 넘어가며 정확하게이 패턴을 익히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다. 패턴을 익혀가면서 나오는 단어들은 따로 체크를 할 수 있도록 하나의 표시되어 있다. 또한 중간중간 나오는 팁은 영어를 공부하면서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는 시간이다.


이체는 다른 어려운 책과 다르게 정말 쉽게 표현하도록 노력한 책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나처럼 영어를 공부하고 싶지만 어떻게 시작을 해야 되는지 모르는 사람들은 도움을 많이 받을 수 있을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두 권의 책으로 이루어진 만큼 좀 더 다양한 패턴을 익힐 수 있고이 패턴을 모두 익힌다면 그래도 기본적인 부분는 표현할 수 있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들었다. 사실 영어는 같은 책을 여러 번 반복하는 게 좋다는 이야기를 많이 들었다. 한 가지를 공부하여도 그 모든 것에 습득하기가 너무 어렵기 때문이다. 쉬운 책이라도 여러 번 반복하는게 더욱 좋을 것이라는 생각인데 그 책은 자신의 수준에 맞춰서 고르는 것이 매우 좋을 것이다. 그리고 그 책이 요즘 어른들의 다시 시작하는 영어학교가 되어도 크게 나쁘지 않을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이 리뷰는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 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