챗 GPT 인공지능이 엄선한 영어 명언 필사 200은 말 그대로 챗 GPT와 저자인 마이크 황 처자님과 함께 집필된 책이다. 챗GPT를 이용해서 그런지이 책은 7일만에 집필이 되었다고 한다. 챗GPT가 가장 유명한 순서로 명언을 알려주고 그 명언 중에서 저자가 골라서 담은 책이다. 영어 번역도 챗GPT를 활용했기 때문에 확실히 시간을 줄였다고 한다.
이 책의 제목처럼 200은 명언이 200개가 실려 있기 때문이다. 챗GPT가 추천하는 명언 한 개와 마이크 황이 추천하는 명언 한 개가 한 차례 안에 구성되어 있다.
맨 앞부분에는 활용법이 나와 있는데 먼저 나와 있는 큐알 코드로 원어민이 읽어주는 음성을 듣고 책에 나와 있는 영어 명언을 읽고 해석한다. 그리고 그 부분을 써보고 암송한 뒤에 어떤 명언이 더 좋은지 표시하면 끝이다. 물론 명언을 익히고 싶으면 한번 쓰는 것보다 여러 번 쓰는 닌 나을것 같다.
영어 명언은 한 페이지에 두 가지 씩 나와 있고 그 부분은 각각 QR 코드가 있다 그리고 설명되는 단어는 다른 색깔로 표시가 되어 있어 아래 주석을 다시 보면된다.
명언 필사가 끝나면 마지막에는 챗GPT가 만든 명언 50가지가 나와 있다. 그래서이 책으로만 영어 명언만 250가지를 확인할 수 있다.
뒷면에는 이벤트에 관한 설명이 실려 있는데 챗GPT와 마이크 황의 명언을 보고 누가 더 좋은 명언을 뽑았을지 정확한 평균 값을 맞추는 10명에게 최대 상금 백만원을 주는 이벤트를 하고 있다.
이왕이면 책을 보면서 이벤트 참여하면 좋을 것 같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만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