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d] 카드가계부 소울하우스 카드가계부
소울하우스 편집부 지음 / 소울하우스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쓸수록 돈이 모이는 카드가계부는 요즘 트렌드에 맞춰서 나온 가계부인것 같다. 아무래도 요즘에는 현금보다는 카드를 많이 쓰다보니 카드위주에 기록이 필요했었다. 그런거에 맞춰서 나온듯한 카드가계부는 왠지 더 활용성이 높아보였다.

물론 돈을 모으려면 일정 금액의 현금과 절제가 가능한 체크카드를 쓰라고 많이들 이야기하는데 나같은 경우는 신용카드를 포기하지 못해서 항상 그런 재테크 서적을 읽는데도 딱 그 부분만 무시하고 신용카드를 쓰는 편이다. 그러다보니 항상 먼가 애매한 느낌???

가계부는 자동으로 입력되는 가계부보다 내가 직접 쓰는 가계부를 선호하는 편이다. 물론 엑셀로도 해보고 앱입력으로도 해보고 손으로도 해보았는데 개인적으로는 손으로 쓰는게 맞는편이고.. 입력은 은근 자동으로 해놔서 안보게되니 그냥 하지말아버렸다. 엑셀로도 해보긴했는데 컴퓨터키는게 은근 번거로워서 밀리게 되고 ㅠㅠ 물론 앱이나 엑셀은 나중에 결산이 너무 편하다. 그래프로도 볼 수 있고, 내가 딱히 결산을 안해도 알아서 되는 매직...

하지만 수기 가계부는 내가 전부 해야된다는거!!;; 하지만 장점은..그러면서 나의 소비율에 대해서 더 깨닫게 된다는거??



근데 사실 이 가계부의 매력은 물론 수기로 나오긴 했지만, 카드엑셀가계부도 받을 수 있다!! 책안쪽에 QR안내가 되어 있기에 굿!! 그래서 두개를 같이 사용하면 일주일에 한번 주간 리뷰시 엑셀을 이용하면 편리하게 합산이 가능하다고 한다. 이게 또 엄청 장점 이라는거!!

또 색상이 무려 3가지! 저는 2가지 그린색이랑 빨간색이 있는데, 오렌지색도 있어서 3가지 색상이 판매되고 있다고 하네요.




또 장점이 두께인데요..두께가 진짜 얇은 노트같아서 너무 좋아요. 가벼워야 툭툭 꺼내서 쓰기 좋은데 딱 니즈를 충족시켜주네요.

책의 구성은 처음에는 신용카드 사용시 어떻게 하면 좋을지 주의사항 및 수입, 저축, 고정 지출 항목을 정리하는 부분이 먼저 나온다. 그이후는 간단히 소비습관 알아보는 방법과 가계부 사용법이 나와서 그걸보고 사용하면 된다.

카드가계부라 그런지 좋은점은 무슨카드로 어떻게 사용하는지 바로 보기좋게 적을 수 있어서 좋았다. 문제는..저는 사용하는 신용카드가 3개아니라서 넘치네요 ㅎㅎ;;;

기본적인 페이지는 입출금통장(2개), 신용카드(3개) 로 한페이지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제가 세본게 맞는지 약 14페이지 정도 되고 마지막에는 연간 결산, 고정지출 결산, 자산파악등이 마지막에 나와있습니다. 그리고 메모할 수 있는 노트란까지 오케이!

카드를 정말 주로 사용하시는 저같은 사람에게 너무나 필요한 가계부인것 같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