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에이든 제주여행 가이드북 - 제주 여행지 1500여개를 담은 우리나라 제주 여행 바이블, 2024-2025 개정증보판 ㅣ 에이든 가이드북 & 여행지도
타블라라사 편집부 외 지음 / 타블라라사 / 2023년 10월
평점 :
이번에 다시 개정증보판으로 나온 에이든 제주여행 가이드북은 2024~2025 버전이다. 처음 받았을때 표지의 감성적인 이미지가 마음에 들었고, 두께를 보고 다시한번 놀랬다. 이렇게 제주도에 관한 이야기가 많았던건가 바로 확 와닿았다.
이책의 가장 큰 장점은 제주지도이다. 제주지도가 정말 다양하게 실려있는데 현재 상황에서 사람들이 좋아할 만한 구성이다. 물론 각 지역마다 확대해서 보여주는 건 기본이라고 생각이 드는데 지역별 지도도 아이콘으로 예쁘게 표시되어 있고 그 아이콘도 워낙 눈에 잘띄게 만들어줘서 보기가 너무 편했다. 그리고 확실히 요즘 사람들이 좋아하는 요소를 콕 집었다고 생각되는건 바로 꽃계절 여행지도나 인스타 촬영지 지도이다. 이런 지도가 실려있는 가이드북을 처음봐서 와! 대박 이라는 말이 바로 나왔다. 그외 오름이 많은 제주도의 오름지도라던가, 예쁜 카페가 워낙 많은 제주도라 카페 지도도 있고 액티비티 지도도 따로 있다. 따로 표시해두니 보기가 더 좋아서 개인적으로는 너무 좋은 아이디어 같았다. 제주지도들 종류가 워낙 많다보니 상황에 따라 선택해서 보면 좋을 것 같다.
또 제주여행시 고려하는 부분이 가서 무엇을 할지 선택하는 부분인데 그것도 요새 많이하는 액티비티나 관람하기 좋은 곳이나 꽃도 어느 계절에 어떤 꽃이 피는지까지 정확하게 표시해줘서 그 시기에 맞춰 여행갈수 있도록 되어있다. 그외에 음식이라던가 사야될 관광요소나 일출, 일몰 여행지까지 표시되어있다. 아무래도 최근들어 많은 카페가 생기거나 숙소들도 많이 생겼는데 그러한 요소들을 잘 넣었고 다양한 박물관이나 미술관이 밀집하고 있는 제주도라서 그런 부분도 나와있으니 참고가 많이 될 것 같다. 제주관광을 위해서 에이든 제주여행 가이드북은 탁월한 선택일 것이라는 생각이 든다. 정말 세세한 부분까지 나와있어서 참고가 많이 될 것 같았고 제주가이드북도 최신껄 봐야 그래도 최근 감성에 다가갈 수 있다는 생각에 따끈따끈한 에이드 제주여행 가이드북으로 다시한번 제주도를 가고 싶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