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작고 아름다운 나태주의 동시수업 ㅣ 작고 아름다운 수업
나태주.나민애 엮음 / 열림원어린이 / 2023년 9월
평점 :
요즘 SNS가 너무나 활성화 되는 이때에 몰랐던 분을 알게 된 경우가 있는데 바로 이책의 저자인 나태주님이다. 인스타를 보다보면 좋은 글귀에 항상 밑에 써있는 나태주라는 글이 아 이분의 글이 많이 인용되고 있구나 라고 느끼다 자주 보게되니 관심이 가는건 당연한 것 같다. 더군다나 이책의 저자인 나태주, 나민애는 바로 부녀사이라고 하니 좀더 이 책이 애틋한거 아닐까? 라는 생각도 든다.
물론 동시는 조금 다를 수 있는데 가볍게 먼저 접하고 싶어서 나에게는 이 책도 참 좋은 듯 했다. 시라는게 먼가 어려워 보이면서도 쉬운데 이 책은 그나마 그 시에 대해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좋은 책인 것 같았다. 책 자체도 크지 않고 일반 책보다는 조금 작으며 두께도 두껍지 않다. 하지만, 하드커버로 고급지게 꾸며진 이 책은 가끔 카페나 한적한 곳에서 혼자서 조용히 읽고 싶은 생각이 드는 책이었다.
저자분들도 처음에는 아이들에게 들려주고 싶은 아름다운 동시들로만 꾸미려고 했는데 어쩌다보니 그 옆에 감상문을 달아버려서 동시수업이라는 책 제목을 가지게 되었다고 했다. 그래서 그런지 마냥 자녀나 어린이들 대상이 읽는 책이라는 느낌보다는 어른들도 읽어도 참 좋다.. 라는 생각을 가지게 되었다. 모두가 지나온 어린시절을 생각하는 타이밍이 될 수도 있고 아이 현재 시절을 좀더 생각하며 보기되는 말그대로 마음의 안식이 되는 그런 책이었다.
조금은 조용히 내마음에 좋은 글을 읽어주는 시간이 필요한 것 같은데 그때 딱 필요한 책이 바로 이 책인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