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챗GPT 영어교실 - 나만의 영어 선생님
반병현.황현목.이제종 지음 / 생능 / 2023년 7월
평점 :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챗GPT는 영어공부를 하는데에도 많이 쓰인다고 한다. 특히, 기본적인 번역은 파파고를 많이쓰는데 아무래도 직역을 하는 파파고보다는 챗GPT가 더욱 자연스럽게 번역을 해주는 것을 몇번 해보니 알 수 있었다. 그러다보니 영어공부에 대해 관심이 많은 나는 챗GPT로 공부도 할 수 있다는 말에 괜시리 잘 사용하지 않았다가 챗GPT라는 걸 검색하게 되었다.
무작정 접속한 챗GPT는 너무나 어색했는데 그러다보니 이걸 어떻게 제대로 활용해야될까? 라는 생각이 들었다. 그러다보니 챗GPT에 대한 책을 좀 보게 되었는데 내가 알고 싶은 영어공부에 대한건 실려있었어도 많지 않은 내용들이 있었다.
그러다보니 이 한권 전체가 챗GPT 영어교실인 지금의 책은 운명인가 싶을 정도로 내가 알고 싶은 내용들로 꽉차 있었다. 챗GPT는 정말 제대로 활용하면 영어선생님으로 가능해보였다. 물론 그만큼 질문을 잘해야되고 어떻게 활용해야되는지 제대로 알아야되는 것이다. 이 책에서는 영어에 읽는 것, 쓰는것, 말하는 것, 듣는 것까지 나뉘어서 어떻게 하면되는지 알려주며 심지어 토익 스피킹 시험 준비까지 가능!! 챗GPT에 영어공부를 하려면 어떠한 부분을 셋팅해야되는지도 자세히 알려주어서 좋았다.
필요한 상황에 대해서 챗GPT와 서로 대화를 할 수 있는 부분도 매우 좋다고 느꼈다. 원하는 상황을 제시하면 그 부분에 대해서 제대로 이야기를 해주니 연습이 더욱 잘 될 것 같았다.
그리고 또 해당 부분을 책에 각각 부분을 난이도로 구분하여 스스로 판단하기 쉬워보였다. 거기다 어려운 사람들은 직강까지 있는듯 했다. 20% 할인 쿠폰이 동봉되어있었다. 정말 영어를 챗GPT를 활용하여 공부하고 싶은 사람에게 이 책은 필수인 것 같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