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탄 공예 - 돈이 되는 취미생활/덕업일치를 꿈꾸는 분들을 위한 실전 코칭
문가람 지음 / 지와수 / 202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새 부업으로 많은 주목을 받는 공예들이 많은데 그중 하나가 바로 라탄 공예라고 생각이 든다. 그러다보니 내 스스로도 자연스럽게 라탄 공예에 관심이 갔는데 은근 보기에는 이것저것 온갖 소품을 만들 수 있는 라탄 공예라는게 어렵게만 보인게 사실이었다. 아무래도 제대로 접해보지 않아서 더욱 그렇게 느낀게 아닐까라는 생각이 많이 든다.

이 책은 무려 남들은 부럽다면 부러운 교사생활을 무려 7년이나 한 글쓴이가 결국 라탄공예라는 공방창업을 하여 프로공방러로 거듭난 이야기이다. 물론 무작정 좋다고 그것을 직업으로 삼을 수 있는 사람은 많지 않다고 생각이 든다. 아마 글쓴이도 취미를 직업으로 삼기까지 많은 고민을 했을 것이고 그런 현실적인 고민에 돈은 빠질 수 없는 요소일 것이다. 그러다보니 글쓴이는 이 취미로 돈을 벌면서 공방을 유지할때의 자신의 경험과 팁을 많이 알려주고 있다.

대부분 이런 제목의 책을 발견하면 라탄 공예에 대한 설명만 하고 마는 경우가 많은데 이 책은 그런 공예의 방식만 알려주는 책이 아니다. 글쓴이가 공방을 차리면서 어떻게 라탄공예에 관심이 갔고, 이 공예를 이어가면서 이 취미가 어떻게 돈이 될 수 있었으며, 첫 판매는 어떻게 이루어졌는지 차근차근 알려주고 있다. 글쓴이의 경험이다보다 더욱 와닿는 것은 덤인 것같다.

그렇게 라탄으로 작품을 만들어 판매하며 나중엔 라탄을 다른사람에게 알려주는 클래스까지 확장하였다. 그리고 판매하면서 어떤 팁이 있는지, 공방을 차려서 해야될 것은 무엇인지, 그리고 마냥 창업기법만 알려주는 것이 아니라 라탄 공예라는 이름답게 라탄 공예에 대한 포인트 핵심 기법도 알려주고 있고, 라탄 아이템중에 어떤 아이템이 인기를 얻는지 아이템 선택등 다양한 부분을 알려주고 있다.

마냥 책만 보았을 때에는 이런 많은 부분을 이런 얇은 책에 담길 수 있나? 라는 생각이 들긴 했는데 한번 읽어보니 라탄 공예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 읽어도 좋겠지만, 공방 창업에 관심이 있는 분이 읽더라도 많은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해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